로스트아크 클래스 밸런스 패치 단행…호크아이 승리의 문장 등 하향
로스트아크 클래스 밸런스 패치 단행…호크아이 승리의 문장 등 하향
  • 뉴스편집팀
  • 승인 2018.12.12 13: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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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스트아크가 12일 정기점검 이후 클래스 밸런스 패치를 단행했다 / 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트경제] MMOPRG 로스트아크가 12일 정기점검 이후 업데이트된 사항을 공개했다.

로스트아크는 12일 정기점검 뒤 클래스 밸런스 패치를 단행했다. 스마일게이트 측은 이번 패치에 대해 "각 클래스의 PVE 콘텐츠별 플레이 데이터와 PVP 플레이 데이터를 수집·조사해 클래스별로 조정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스킬 및 트라이포드, 승리의 문장 등을 검토했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는 "이후에도 클래스 밸런스 패치를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며 일부 스킬의 조작성 개선, 트라이포드 특성 변경, PVP 밸런스 조정 등도 시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하모니 섬, 그림자의 섬, 아트로포스 섬, 무법자의 섬, 왜곡된 차원의 섬 등의 난이도를 개선해 지나친 경쟁과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점을 보완했다. 또한 그릇된 욕망의 섬을 1개 추가하고, 볼라르 섬, 몬테섬, 기회의 섬 등 주기적으로 등장하는 일부 섬의 참가 보상 기준을 완화했다.

이밖에 회복약과 고급 회복약의 수급 난이도를 완화하고 각인 비용과 각인서의 수급량도 조절됐다.

스마일게이트 측은 이후 로스트아크 업데이트 시 모험의 서를 원정대 공유로 변경하는 등 부캐릭터 육성 난이도를 조절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증명의 전장 매칭 대기시간 조정 ▼아이템 파밍 정체 구간 완화 ▼추가 창고 확장 ▼룩의 다양성을 위해 골드로 구매가 가능한 아바타 상점 추가 등을 차후 업데이트 확정 사안으로 공지했다.

그밖에 ▼일부 지나치게 난이도가 높은 레이드 밸런스 ▼항해 밸런스 조정 (선박, 위험해역, 파밍스팟) ▼생활 콘텐츠 간 밸런스 조정 등도 차후 업데이트시 검토할 예정이다.

다음은 로스트아크 12일 정기점검 종료 뒤 업데이트 된 클래스 밸런스 내용

 

버서커

  • 더블 슬래쉬
    • '양단' 트라이포드 적용 시, 피해량을 50%에서 60%로 증가시켰습니다.
    • '공간 베기' 트라이포드 적용 시, 공간을 베고 지나간 자리에 검의 잔영이 발생되어 60%의 추가 피해를 입히도록 효과를 변경하였습니다.
  • 피니쉬 스트라이크
    •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16% 증가시켰습니다.
    • 무력화 등급을 [중상]에서 [상]으로 상향시켰습니다.
  •  휠윈드
    • '진공 베기' 트라이포드 적용 시, 총 피해량을 40%에서 50%로 증가시켰습니다.
    • '용오름' 트라이포드 적용 시, 총 피해량을 40%에서 60%로 증가시켰습니다.
  •  헬 블레이드
    •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16.7% 증가시켰습니다.
    • '대지 뒤집기' 트라이포드 적용 시, 추가 마무리 공격의 피해량을 40%에서 60%로 증가시켰습니다.
  •  윈드 블레이드
    • '돌풍' 트라이포드 적용 시, 피해량을 60%에서 80%로 증가시켰습니다.
    • '윈드 스위프트' 트라이포드 적용 시, 피해량을 30%에서 40%로 증가시켰습니다.
  •  스트라이크 웨이브
    • 무력화 등급을 [중]에서 [중상] 으로 상향시켰습니다.
  • 레드 더스트
    • '저주 강화' 트라이포드 적용 시, 자신과 파티원이 주는 치명타 피해 50% 증가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블러디 러쉬
    • 무력화 등급을 [중]에서 [최상]으로 상향시켰습니다.
       

워로드

  • 날카로운 창
    •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20.8% 증가시켰습니다.
    • '무방비 표적' 트라이포드 적용 시, 기절 혹은 무력화 상태의 적에게 주는 피해 증가 효과를 30%에서 50%로 증가시켰습니다.
    • '멈추지 않는 창격' 트라이포드 적용 시, 추가 공격의 피해량을 80%에서 100%로 증가시켰습니다.
    • '창격 강화' 트라이포드 적용 시, 적에게 주는 피해를 30%에서 50%로 증가시켰습니다.
  • 방패 격동
    • 기본 스킬 적중 시 대상의 공격속도를 감소시키는 효과가 삭제 되었습니다.
  • 차지 스팅거
    •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8.3% 증가시켰습니다.
    • '라스트 차지' 트라이포드 적용 시, 오버차지 공격의 피해량을 30%에서 40%로 증가시켰습니다.
  • 카운터 스피어
    •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4.2% 증가시켰습니다.
  • 스피어 샷
    •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12.5% 증가시켰습니다.
  • 버스트 캐넌
    • '집중포화' 트라이포드 적용 시, 피해량을 40%에서 50%로 증가시켰습니다.

 

디스트로이어

  • 중력 코어
    • 중력 코어 개수에 따른 해방 스킬의 피해 증폭 배율을 5%, 15%, 30%에서 10%, 25%, 45%로 증가시켰습니다.
  • 특화
    • 중력 코어당 해방 스킬 피해량 증가 배율 계수를 소폭 증가시켰습니다.
    • 중력가중 모드 발동 시 공격력 증가 배율 계수를 소폭 증가시켰습니다.
  • 그라비티 임팩트
    • '행운의 코어' 트라이포드 적용 시, 추가적인 코어를 획득할 확률을 20%에서 75%로 증가시켰습니다.
  • 파워 스트라이크
    •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12.5% 증가시켰습니다.
  • 뉴트럴라이저
    •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12.5% 증가시켰습니다.
  • 러닝 크래쉬
    • '행운의 코어' 트라이포드 적용 시, 추가적인 코어를 획득할 확률을 20%에서 50%로 증가시켰습니다.
  • 어스 이터
    • '대지의 분노' 트라이포드 적용 시, 증가된 피해를 100%에서 150%로 증가시켰습니다.
    • '대지 충격' 트라이포드 적용 시, 이전보다 직관성 있게 수정되었습니다.
      • 전방 7m 이내에 부채꼴 모양으로 지진을 일으켜 15%의 추가피해를 주고 2초간 지진상태로 만든다.'
    • '바위 폭풍' 트라이포드 적용 시, PVP에서는 경직 시간을 감소시키고 스킬 시전 중이 아닌 대상에게만 경직을 발생시키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어스 스매셔
    •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20.0% 증가 하였습니다.
  • 풀 스윙
    • '야수의 눈' 트라이포드 적용 시, 오버차지 피해량을 100%에서 125%로 증가시켰습니다.
  • 원 맨 아미
    • '치명적인 해머' 트라이포드 적용 시, 마지막 타격의 피해량 증가 효과를 100%에서 250%로 증가시켰습니다.
  • 퍼펙트 스윙
    • '무절제' 트라이포드 적용 시, 오버차지 피해량을 80%에서 100%로 증가시켰습니다.
  • 사이즈믹 해머
    •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11.1% 증가시켰습니다.
  • 점핑 스매쉬
    • '분쇄' 트라이포드 적용 시, 스킬 연출에 비해 과도하게 적용되던 판정 범위를 감소시켰습니다.
    • '기괴한 해머' 트라이포드의 효과를 다음과 같이 수정하였습니다.
      • 공격범위가 20% 증가하며, '분쇄' 트라이포드와 함께 사용하는 경우 앞뒤 공격 범위는 20%, 좌우 공격범위는 40% 증가합니다.

 

배틀마스터

  • 지뢰진
    •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8.8% 증가시켰습니다.
  • 초풍각
    • '분노의 회축' 트라이포드 적용 시, 총 피해량이 기존 20%에서 30% 증가로 상향 되었습니다.
    • '극강의 수련' 트라이포드 적용 시, 총 피해량이 기존 50%에서 80% 증가로 상향 되었습니다.
  • 방천격
    • '남다른 격' 트라이포드 적용 시, 피해량 증가 효과가 기존 100% 증가에서 125% 증가로 상향 되었습니다.
    • '특출난 능력' 트라이포드 적용 시, 총 피해량이 기존 40%에서 60%로 상향 되었습니다.
  • 오의: 뇌진격
    • '확고한 의지' 트라이포드 적용 시, 총 피해량이 기존 50% 증가에서 80% 증가로 상향 되었습니다.
  • 오의: 풍신초래
    •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15.4% 증가시켰습니다.

 

인파이터

  • 파쇄의 강타
    • 기력 소모량을 5 감소시켰습니다.
    •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7.5% 증가시켰습니다.
  • 난타연권
    •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12.5% 증가시켰습니다.
  • 밀고 나가기
    •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10.4% 증가시켰습니다.
  • 승리의 문장
    • '기혈 파괴' 효과의 지속시간은 8초 에서 4초로, 마나 자연 회복량은 -75%에서 -50% 감소로 수정하였습니다.
    • '긴급 회복' 효과를 생명력 2%에서 1% 회복으로 감소시켰습니다.

 

기공사

  • 금강선공
    • 금강선공의 피해량 증가 효과가 기존 단계별 5%, 15%, 40%에서 7.5%, 18%, 45%로 상향 되었습니다.
  • 독마권
    •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31.8% 증가시켰습니다.
  • 벽력장
    • '잔인한 손아귀' 트라이포드 적용 시, 근접 대상에게 증가하는 피해량이 기존 100%에서 150%로 상향 되었습니다.
  • 여래신장
    •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9.1% 증가시켰습니다.
    • '화려한 공격' 트라이포드 적용 시, 총 피해량 증가를 100%에서 120%로 증가시켰습니다.
  • 내공 방출
    • '빠른 준비' 트라이포드 적용 시,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를 3초에서 5초로 증가시켰습니다.

 

서머너

  • 쏜살 바람새
    • '축적된 기운' 트라이포드 적용 시, 고대의 기운을 획득할 확률을  30%에서 50%로 증가시켰습니다.
  • 물의 정령
    • '마나 회복' 트라이포드 적용 시, 자신의 마나 자연 회복량 증가 효과를 100%에서 200%로 상향시켰습니다.
  • 고대의 창
    • '재빠른 시전' 트라이포드 적용 시, 캐스팅 속도 증가 효과를 20%에서 30%로 증가시켰습니다.

 

아르카나

  • 클래스
    • 아르카나 클래스의 생명력 계수를 1.8에서 2.0로 증가시켰습니다.
    • 아르카나 클래스의 방어력 계수를 70%에서 80%로 증가시켰습니다.
  • 스택트-루인
    • 스택트 단계별 루인 효과의 피해량을 20% 증가시켰습니다.
  • 카드
    • 뒤틀린 운명 카드 부정적 효과 발생 시, 피해량 감소폭을 80%에서 20%로 감소시켰습니다.
    • 유령 카드 지속 효과에 회피율 15% 증가 효과를 추가시켰습니다.
    • 달 카드 지속 효과에 마나 재생속도 20% 증가 효과를 추가시켰습니다.
  • 언리미티드 셔플
    •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17.5% 증가시켰습니다.
    • PVP에서 스킬 시전 중이 아닌 대상에게 경직을 발생시키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리턴
    • '급소 노출' 트라이포드 적용 시, 3초간 파티원이 주는 치명타율 15% 증가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스파이럴 엣지
    • '치명적인 매력' 트라이포드 적용 시, 치명타 피해 증가 효과의 지속시간을 3초에서 4초로 증가시켰습니다.
  • 체크메이트
    •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20.0% 증가시켰습니다.
  • 셀레스티얼 레인
    • '마력 조절' 트라이포드 적용 시, 마나 소모가 발생하지 않을 확률을 50%에서 75%로 증가시켰습니다.
  • 포 카드
    • 무력화 등급을 [하]에서 [중]으로 상향시켰습니다.
  • 다크 리저렉션
    • 무력화 등급을 [중]에서 [중상]으로 상향시켰습니다.
  • 시크릿 가든
    • '빠른 준비' 트라이포드 적용 시, 마나 소모량 증가 효과를 제거하였습니다.
    • '정신 집중' 트라이포드 적용 시, 마나 소모량 감소 효과를 50%에서 75%로 증가시켰습니다.

 

바드

  • 리듬 벅샷
    •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11.3% 증가시켰습니다.
    • '샷 집중' 트라이포드 적용 시, 적에게 주는 피해량 증가 효과를 30%에서 100%로 증가시켰습니다.
  • 사운드 홀릭
    •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12.5% 증가시켰습니다.
  • 폭풍의 서곡
    •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10.7% 증가시켰습니다.
    • '낙뢰 강화' 트라이포드 적용 시, 피해량 증가 효과를 80%에서 100%로 증가시켰습니다.
  • 수호의 연주
    • 받는 피해 감소 효과를 10레벨 기준, 최대 65% 감소에서 최대 50% 감소로 축소하였습니다.
    • '강력한 수호' 트라이포드 적용 시, 받는 피해 감소 효과를 15%에서 20%로 증가시켰습니다.
  • 윈드 오브 뮤직
    • '빠른 준비' 트라이포드 적용 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를 3초에서 2초로 감소시켰습니다.
    • '수호의 바람' 트라이포드 적용 시, 적용되는 보호막 효과를 30%에서 25%로 감소시켰습니다.
  • 심포니아
    •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36.5% 증가시켰습니다.
  • 구원의 세레나데
    • 증명의 전장 및 PVP에서 적용되는 구원의 세레나데 치유 효과를 20% 증가시켰습니다.

 

데빌헌터

  •  플라즈마 블릿
    • '급속 냉각', '방어 약화', '분열' 트라이포드 적용 시, PVP에서 스킬 시전 중이 아닌 대상에게 경직을 발생시키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나선의 추적자
    • PVP에서 스킬 시전 중이 아닌 대상에게 경직을 발생시키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AT02 류탄
    • PVP에서 스킬 시전 중이 아닌 대상에게 경직을 발생시키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블래스터

  • 화력 강화 버프
    • 화력 강화 3단계 버프의 지속시간을 15초에서 20초로 증가시켰습니다.
  • 곡사포
    •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17.5% 증가시켰습니다.
    • '섬광포탄' 트라이포드 적용 시, 적에게 주는 피해를 50%에서 80%로 증가시켰습니다.
  • 다연장로켓포
    • '레이저 포' 트라이포드 적용 시, 적에게 주는 피해 40% 증가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접근 불가' 트라이포드 적용 시, 적에게 주는 피해 감소량이 실제 30%였지만 오류로 인해 50%로 표기되었던 현상을 수정함과 동시에, 감소량을 30%에서 20%로 상향시켰습니다.
  • 화염방사기
    • 기본 재사용 대기시간을 24초에서 20초로 감소시켰습니다.
    • 감소된 재사용 대기시간에 맞게 마나 소모량도 감소시켰습니다.
  • 공중 폭격
    •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15.0% 증가시켰습니다.

 

호크아이

  • 죽음의 표적
    • 기본 지속시간을 5초에서 6초로 증가시켰습니다.
  • 아토믹 애로우
    •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29.1% 증가시켰습니다.
  • 애로우 해일
    • 웨이브 해일' 트라이포드 적용 시, 기본 피해량 30% 증가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 '멀티 해일' 트라이포드 적용 시, 회오리가 분리되는 각도가 증가 되었습니다.
  • 애로우 샤워
    • '지속력 강화' 트라이포드 적용 시, 적에게 주는 피해량 감소 비율을 20%에서 10%로 축소시켰으며, 툴팁에 총 피해 증가량을 출력하도록 설명을 변경하였습니다.
  • 일제 사격
    • '밀집 사격' 트라이포드 적용 시, 피해량 증가 효과를 75%에서 100%로 증가시켰습니다.
  • 연막 화살
    • 기본 지속시간이 기존 4초에서 6초로 상향 되었습니다.
  • 그림자 화살
    • 기본 스킬 적중 시 이동속도 감소 효과를 50%에서 30%로 축소시켰습니다.
  • 일렉트릭 노바
    • 스킬의 기준 피해량을 58.3% 증가시켰습니다.
  • 스나이프
    • '약점 포착' 트라이포드 적용 시, 피격이상 면역 대상에게 주는 피해를 25%에서 30%로, 퍼펙트존 성공 시 60%에서 80%로 증가시켰습니다.
  • 승리의 문장
    • '바람의 격노' 트라이포드 적용 시, 항상 치명타가 발생했던 것에서 호크아이의 치명타 적중률에서 추가로 30% 증가되는 효과로
      하향 되었습니다.

 

스마트경제 뉴스편집팀 press@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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