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금융소비자 자산보호 위한 보이스피싱 사전 예방 서비스 제공
신한은행, 금융소비자 자산보호 위한 보이스피싱 사전 예방 서비스 제공
  • 복현명
  • 승인 2020.11.10 10: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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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이스피싱 방지 앱 피싱아이즈 운영하는 인피니그루와 제휴
의심정황 탐지 시 앱을 통한 피해방지 안내 또는 담당자가 직접 안내 실시
신한은행이 보이스피싱 방지 앱 피싱아이즈를 운영 중인 인피니그루와 제휴해 신한은행 고객 대상 보이스피싱 사전 예방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이 보이스피싱 방지 앱 피싱아이즈를 운영 중인 인피니그루와 제휴해 신한은행 고객 대상 보이스피싱 사전 예방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신한은행.

[스마트경제 복현명 기자] 신한은행이 보이스피싱 방지 앱 피싱아이즈를 운영 중인 인피니그루와 제휴해 신한은행 고객 대상 보이스피싱 사전 예방 서비스를 제공한다.

‘피싱아이즈’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고객의 핸드폰에 전송된 보이스피싱 의심 문자 메시지와 피싱 전화를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핸드폰에 설치된 악성 앱, 원격제어 앱 등을 자동으로 탐지해 의심정황 발생 시 실시간으로 피해 방지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이다.

또한 금융소비자의 보이스피싱 관련 이해를 위해 금융감독원이 제공하는 보이스피싱 소비자경보와 다양한 피해예방 정보, 주의 알림 등도 실시간으로 앱을 통해 전달한다.

신한은행 고객이 ‘피싱아이즈’ 앱을 사용하면 고객의 핸드폰에서 탐지되는 문자, 전화, 앱 정보 등 보이스피싱 의심 징후가 즉시 신한은행의 ‘Anti 피싱플랫폼’에 공유된다. 이 정보를 통해 신한은행은 고객의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을 위한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앱을 통한 보이스피싱 방지 알림 또는 고객에게 안내 전화를 실시한다.

보이스피싱 모니터링 강화와 앱을 통한 알림, 은행의 안내 전화를 통해 고객이 보이스피싱 정황을 정확하게 인지할 수 있어 범죄 발생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은행은 2020년을 금용소비자 자산보호의 원년으로 삼고 이번 ‘피싱아이즈’ 제휴 등 다양한 예방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금융감독원과 지속적인 공조를 통해 소비자보호를 선도하는 금융회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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