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고민 깊어지는 가을철, 부위별 집중 관리하는 안티에이징 디바이스 인기
피부 고민 깊어지는 가을철, 부위별 집중 관리하는 안티에이징 디바이스 인기
  • 정희채
  • 승인 2020.11.11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을철 건조하고 큰 일교차에 탈모, 피부 탄력 저하, 주름 등 각종 고민 늘어나
두피와 모발부터 눈가, 손등까지 부위별 집중 관리해주는 안티에이징 기기 각광
폴리니크 미세전류 LED 두피케어기. 아이엘사이언스
폴리니크 미세전류 LED 두피케어기. 아이엘사이언스

 

[스마트경제] 가을은 큰 일교차로 피부 건조가 심각해지는 계절이다. 때문에 노화 현상에 가속도가 붙어 본격적인 안티에이징 케어의 계절이라 불리기도 한다. 피부가 얇아 자극 받기 쉬운 눈가나 손등은 물론, 여름 내내 강한 자외선에 노출되어 약해진 두피와 모발은 찬 바람을 만나면 상태가 악화되기 쉬워 더욱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이에 뷰티업계는 고민 부위별 집중 관리를 해주는 안티에이징 디바이스를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각 피부 부위의 특성에 따라 차별화된 뷰티테크로 맞춤형 안티에이징 케어를 돕는 것이 특징이다.

◇미세전류와 LED의 이중 효과로 두피 및 모발 컨디션을 최적화, 아이엘사이언스 ‘폴리니크’
코스닥 상장 스마트 광학테크 기업 아이엘사이언스는 가을철 얇아지는 모발 및 푸석해진 두피로 고민하는 소비자를 위해, 집에서 간편하게 사용 가능한 ‘폴리니크(FOLLINIC) 미세전류 LED 두피케어기’를 선보였다.

'폴리니크 두피케어기'는 세계 최초로 특허 받은 미세전류 기술과 실리콘렌즈 LED의 이중 효과를 적용한 디바이스다. 다수의 해외 저명 논문과 저널에서 발모 관련 효과로 주목 받은 미세전류와 아이엘사이언스의 핵심 소재인 실리콘 렌즈LED가 적용돼 두피 및 모발 컨디션을 개선한다.

실제 지난 5월 대한피부과학연구소에 의뢰한 임상시험에서 두피 미세혈류량 61%, 모발 굵기 9.96%, 모발 인장강도 22.90%, 두피 피지 37.52% 개선 등의 항목에서 효과를 입증 받았다.

또한, 약 400g의 초경량 제품이기 때문에 착용 시 무게감이 거의 느껴지지 않고, 무선형 제품이라 사용 중에도 움직임이 편리하다. 하루 한 번, 토탈케어 모드로 20분간 꾸준히 사용하면 된다.

한편, ‘폴리니크 두피케어기’는 최근 美 FDA(식품의약국)로부터 가정용 의료기기 수준에 해당하는 ‘클래스 투(Class II)’ 인가를 받았다. 이는 미국에서도 판매 가능한 의료기기로 효과 및 안전성을 확인 받았음을 의미한다.

◇LED에 미세전류 더한 복합 케어 기술로 눈가 피부까지 섬세하게, LG전자 ‘프라엘 아이케어’
LG전자는 눈가 피부 전용 디바이스 ‘프라엘 아이케어’를 새롭게 출시했다. 피부가 얇고 피지 분비도 적어 약한 자극에도 쉽게 영향 받는 눈가를 섬세하게 관리해준다.

‘프라엘 아이케어’는 적색 LED와 근적외선 LED 광원에 미세전류를 더한 복합 케어 기술을 적용해 환한 피부 톤을 만들어주는 것은 물론 피부 속 탄력까지 향상시킨다. 제품에 부착된 아이패치가 미세전류를 흘려 눈가 피부 조직과 근육을 자극해 콜라겐과 엘라스틴 생성을 활성화한다. 

피부 타입에 따라 LED와 미세전류 세기를 선택하는 총 6가지 케어 모드를 제공한다. 고글형 디자인으로 안경처럼 편안한 착용감이 특징이며, 얼굴 둘레에 따라 안경다리의 사이즈 조절도 가능해 피부에 밀착한 상태로 사용할 수 있다.

4가지 가시광선으로 손등 피부를 체계적으로 관리, 감성터치 ‘리즈캡슐 LED 핸드마스크'
감성터치의 ‘리즈캡슐 LED 핸드마스크’는 국내 최초 핸드케어 디바이스다. 핸드케어에 적합한 출력의 35개 LED에서 뿜어져 나오는 파장수치로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퍼플, 블루, 그린, 레드 컬러의 가시광선 영역으로 총 4가지 모드를 제공해, 살균, 미백, 피부 진정, 안티에이징 등의 효과를 준다. 특허청 정식등록을 완료했으며, 임상시험 등을 통해 제품의 안정성과 기술력을 인정 받았다.

아이엘사이언스 관계자는 “요즘같이 쌀쌀하고 건조한 날씨에 급격한 탈모나 피부탄력 저하로 고민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다. 특히 두피 및 모발 고민은 대인 기피 콤플렉스로 이어지기 쉬워 조기 관리의 필요성이 무척 크다”며 “폴리니크 두피케어기는 특허 받은 미세전류 기술로 모발·두피 컨디션을 건강하게 유지시켜주는 최적의 홈케어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