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디지털 영업활동 지원 시스템 'KB스마트비서' 시스템 오픈
KB손해보험, 디지털 영업활동 지원 시스템 'KB스마트비서' 시스템 오픈
  • 복현명
  • 승인 2020.11.12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일즈 프로세스 단계별 최적화 된 디지털 영업활동 지원 시스템
다양한 대고객 서비스 제공, 모바일을 활용한 즉시성 있는 업무처리 지원
KB손해보험이 자사 전체 영업채널(전속 채널, GA채널 등)통합 활용이 가능한 디지털 영업활동 지원 시스템 ‘KB스마트비서’를 오픈했다. 사진=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이 자사 전체 영업채널(전속 채널, GA채널 등)통합 활용이 가능한 디지털 영업활동 지원 시스템 ‘KB스마트비서’를 오픈했다. 사진=KB손해보험.

[스마트경제 복현명 기자] KB손해보험이 자사 전체 영업채널(전속 채널, GA채널 등)통합 활용이 가능한 디지털 영업활동 지원 시스템 ‘KB스마트비서’를 오픈했다.

KB손보는 지난 2017년 9월 자사 전속 설계사(LC : Life Consultant)를 대상으로 모바일 기반의 ‘개인영업비서’ 시스템을 오픈해 효율적이고 간편한 비대면 영업활동을 지원해 왔다. 이를 토대로 해 이번에 오픈한 ‘KB스마트비서’ 시스템은 영업 현장의 요청사항, 사용자 관점의 편의성을 고려해 최적의 디지털 영업활동 시스템으로 재탄생한 것이다.

‘KB스마트비서’ 시스템은 KB손해보험 영업채널의 완벽한 비대면 영업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직관적이고 손쉬운 활용방법을 적용하여 디지털 방식의 영업 활동에 특화된 기능들을 탑재했다. 이를 통해 고객에게 비대면 방식의 다양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졌고 고객과의 상시 소통이 원활해졌다.

이 시스템의 주요 특징은 영업 활동관리와 업무를 ‘올인원(All-in-one)’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사/대리점 맞춤형 영업 전략을 제공하고 손쉬운 일정관리와 실시간 매출, 소득관리가 가능하게 했다는 것이다.

또한 보험 보장분석 시스템을 고도화해 고객은 보험 보장분석 결과를 모바일로 간편하게 받아볼 수 있게 됐으며 보장분석 결과에 따른 맞춤형 보장제안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뿐만 아니라 모바일 장기보험 청약 시스템을 도입해 ‘One-Stop’으로 계약 완결 처리가 가능해졌고 보험, 금융과 건강 관련 신문기사와 동영상 등을 손쉽게 전송할 수 있어 비대면으로 고객과 다양한 소통이 가능해졌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KB스마트비서’ 시스템은 코로나19 장기화 속 비대면/디지털 방식의 영업 경쟁력 강화, 대고객 서비스의 향상을 위해 개발됐다”며 “이를 통해 추후 헬스케어, 마이데이터 등 신규 사업에 대한 KB손해보험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KB금융그룹 시너지 창출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