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 주거시설 ‘아츠 논현’ 이달 분양
고급 주거시설 ‘아츠 논현’ 이달 분양
  • 이동욱
  • 승인 2020.11.13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루프탑 가든 등 커뮤니티 조성
‘아츠 논현’ 조감도. 사진=논현에스에이치 제공
‘아츠 논현’ 조감도. 사진=논현에스에이치 제공

[스마트경제] 강남 한복판에 고급 주거상품이 첫선을 보인다.

논현에스에이치는 서울 강남구 논현동 249-9 일원에서 ‘아츠 논현’ 을 이달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6층 ~ 지상 20층 규모의 복합주거단지로 도시형 생활주택 전용 38 ~ 51㎡ 42가구 ∙ 오피스텔 전용 40 ~ 75㎡ 24실 및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시공은 호반건설이 맡았다.

단지가 들어서는 논현동 일대는 강남 전통 부촌으로 손꼽히는 지역이다. 논현 아펠바움 1 ~ 2차 ∙ 아크로힐스 논현 · 논현 라폴리움 · 논현 동양파라곤 등 고가의 주거시설이 밀집해 있고, 상권 발달에 따른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어 주거 선호도가 높다. 

‘아츠 논현’ 은 이 같은 입지환경에 걸맞는 럭셔리 주거공간으로 구현된다. 우선, 단지 외부는 이색적인 디자인 요소를 도입해 고급감을 강조할 계획이다. 내부는 각 세대 테라스형 구조를 적용해 입주민들이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고, 일부 타입은 복층으로 설계할 방침이다. 일반 아파트 대비 높은 3.4m의 층고가 적용되며, 전면 통유리가 설치돼 개방감이 극대화될 전망이다. 생활공간 내부는 유럽 명품 주방가구 브랜드인 불탑 (Bulthaup) 등이 적용된다.

특화 커뮤니티도 돋보인다. 강남에서 보기 드문 입주민 전용 인피니티 풀이 옥상에 마련된다. 인피티니 풀은, 싱가폴의 5성급 호텔인 마리나 베이 샌즈 등 고급호텔에서나 찾아볼 수 있는 하이엔드 커뮤니티 시설로,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한층 더 높일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도 루프탑 라운지와 가든 등 휴식공간도 다수 조성된다.

고급 주거서비스도 누릴 수 있다. 컨시어지 전문 플랫폼인 돕다 (DOPDA) 와 업무협약을 맺고, 입주민들에게 룸클리닝 및 조식 ∙ 세탁물 딜리버리 ∙ 발렛파킹 등의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업체 선정을 통해 파티 대행 및 자산관리 ∙ 여행계획 ∙ 이벤트 준비 ∙ 개인 레슨 섭외 ∙ 피부관리 등 테마별 라이프 스타일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사통팔달 광역 교통망도 갖추고 있다. 언주로와 접해 있어 강남 전역으로 쉽게 오갈 수 있다. 언주로 남쪽의 테헤란로를 통해 업무 밀집지역인 잠실 ∙ 역삼 ∙ 교대 등지로의 출퇴근 여건도 우수하다. 북쪽에 위치한 성수대교 ∙ 반포대교 ∙ 한남대교 ∙ 동호대교 이용 시, 이태원 및 종로 ∙ 동대문 등 강북 지역으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올림픽대로가 인근에 있으며, 잠원IC를 통한 경부고속도로 진출입도 용이하다. 경부고속도로 한남IC-양재IC 구간을 지하화하고, 상부공간을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하는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사업도 논의 중이어서, 향후 개발이 진행되면 일대 교통체증 완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대중교통 여건도 우수하다. 7호선 학동역을 도보 8분에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입지다. 분당선과 7호선이 지나는 강남구청역과 9호선 언주역 역시 도보로 10분 내외면 접근 가능하다.

생활 인프라도 눈여겨볼 만하다. 신사동 가로수길 ∙ 압구정 로데오 ∙ 청담동 명품거리 ∙ 강남역 일대 등 강남 주요 상권이 지근거리에 있고, 라움 ∙ 코엑스 ∙ 신세계백화점 ∙ 현대백화점 등 대형 문화 및 쇼핑시설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미래가치도 높다. 강남구는 지난 2017년 MICE 산업을 비롯, 한류관광 및 문화 산업 ∙ 상업 및 의료관광 산업 ∙ 벤처 산업 ∙ 의료 및 연구개발 산업 ∙ IT 및 벤처산업 육성 등을 주요 골자로 하는 ‘비전2030 글로벌 강남 종합발전계획’ 을 발표한 바 있다. 해외에서의 수요 유입에 따른 고급 주거상품의 가치 상승이 예견된다.

홍보관은 강남구 신사동 666-7 K현대미술관 1층에 마련될 예정이다.

 

이동욱 기자 d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