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협회, ‘2018 한국프랜차이즈대상’ 수상 명단 발표
프랜차이즈협회, ‘2018 한국프랜차이즈대상’ 수상 명단 발표
  • 한승주
  • 승인 2018.12.13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관장’, 대통령 표창 선정 등 29개 우수 브랜드 발굴
지난해 제18회 한국프랜차이즈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주)알볼로에프앤씨 임직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지난해 제18회 한국프랜차이즈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주)알볼로에프앤씨 임직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스마트경제]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이하 협회)가 주최·주관하는 ‘2018 제19회 한국프랜차이즈대상’에서 ‘정관장’(대표 김재수)이 대통령 표창의 영예를 차지하는 등 29개 브랜드가 올해 프랜차이즈 산업 발전과 국가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 브랜드로 선정됐다.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후원하는 ‘2018 제19회 한국프랜차이즈대상’은 프랜차이즈 관련 시상 중 유일하게 대통령 표창을 시상하는 최고 권위의 시상 제도다. 지난 2000년 출범, 매년 우수 프랜차이즈 발굴을 통해 산업인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프랜차이즈 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도모하고 있다.

올해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정관장’은 엄격한 품질 관리 시스템을 바탕으로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국내 1위 홍삼 브랜드다. 특히 적극적인 마케팅, 온라인몰과 가맹점 매출 연계, 점포환경 개선 지원, 가맹점사업자 교육·코칭 제도 등 다양한 지원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주요 정책에 대한 사전협의와 상생 지원금 지급 등 가맹점사업자 단체의 지위를 실질적으로 보장하는 제도를 통해 프랜차이즈 산업의 상생 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한 공로가 좋은 평가를 받았다.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한국형 퓨전 선술집 브랜드 ‘꼬지사께’(대표 김성윤)는 꾸준한 메뉴 개발로 브랜드 경쟁력을 제고하는 한편 자체적으로 식자재 생산·유통사와 원팩 시스템을 운영해 높은 품질을 유지하고 있다. 또한 상시 프로모션, 밀착관리 시스템, 우수·스타 가맹점 등 가맹점의 매출 증대를 도모하고 매출 부진 가맹점 회생 프로그램, 광고비용 전액 본사 지원 등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부분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서가앤쿡(대표 이성민) △포차어게인(대표 배승찬) △푸라닭(대표 장성식) △월드크리닝(대표 한정남·이상 업종별 부문) △스트릿츄러스(대표 소상우·해외진출 부문) △양키캔들 홍대역점(홍대역점 대표 김미숙·우수가맹점 부문) 등 6곳이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더진국(대표 손석우·동반성장 부문)이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은 △컴포즈커피(대표 양재석) △생활맥주(대표 임상진) △7번가피자(대표 양명덕·이상 외식업 부문)가 수상했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장 표창은 △채선당(대표 김익수) 등 17곳은 업종별 부문, 동방성장 부문, 연구개발 및 정보화 부문, 해외진출 부문, 신생 브랜드 부문, 가맹점 부문 등 6개 부문에서 기여한 공로로 수여받았다.

협회는 13일 오후 4시 서울 쉐라톤팔래스강남호텔에서 ‘2018 제19회 한국프랜차이즈대상’ 시상식을 개최, 올해 수상사 관계자들에게 축하의 뜻을 전한다. 또한 협회 임원단과 수상사·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등 업계 종사자 150여명과 함께 상생 문화 확산 및 건전한 가맹사업 문화 정착을 통한 프랜차이즈 산업의 발전 노력을 다짐할 예정이다.

한승주 기자 sjhan@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