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나뚜루X바스키아’ 한정판, 판매 호조에 힘입어 추가 생산 돌입
롯데제과 ‘나뚜루X바스키아’ 한정판, 판매 호조에 힘입어 추가 생산 돌입
  • 정희채
  • 승인 2020.11.18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개월 물량 두 달여 만에 90% 소진, 라인업 확대하여 추가 생산 결정
장 미쉘 바스키아 컬래버레이션 제품 3종. 사진=롯데제과
장 미쉘 바스키아 컬래버레이션 제품 3종. 사진=롯데제과

 

[스마트경제] 롯데제과 나뚜루가 올 8월 선보였던 ‘장 미쉘 바스키아’ 한정판이 인기를 끌자 해당 제품을 추가 생산하기로 결정했다.

‘나뚜루X바스키아’ 한정판은 ‘장 미쉘 바스키아’의 작품을 제품 디자인에 그대로 삽입한제품으로 ‘녹차’, ‘딸기’ 파인트와 ‘럼 진저 레이즌’ 컵 3종이 있다. 

‘나뚜루X바스키아’ 한정판 3종은 28만개의 한정 수량으로 출시한 이후, 두 달여 만에 전체 물량의 약 90%가 소진되며 기대를 휠씬 웃도는 판매 추세를 보였다. 지난 달 ‘녹차’와 ‘스트로베리’의 경우 10월 매출이 전년 대비 30% 이상 신장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끌었다. 이에 롯데제과는 제품을 추가로 생산하고 ‘바닐라 아몬드’ 바에도 바스키아 컬래버 라인업에 추가하기로 결정했다.

나뚜루 관계자는 “실제 미술 작품이 제품 겉면에 삽입되어 있다는 점이 소비자의 호기심을 자극한 것 같다. 바스키아 전시회와 연계된 문화 마케팅에 대해서도 호응이 이어졌다. 여세를 몰아 제품 출시를 기념하는 다양한 SNS 이벤트를 지속 시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장 미쉘 바스키아’는 ‘천재 화가’라고 불리며 1980년대 초 미국 뉴욕 예술계를 풍미하며 감각적인 컬러와 독창적인 화법으로 현대 미술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는 화가다. 장 미쉘 바스키아 전시회는 내년 2월 7일까지 롯데월드타워 7층 롯데뮤지엄에서 관람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