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 미래학부, 오는 19일 ‘2020년 AI·BigData Day’ 개최
고려사이버대 미래학부, 오는 19일 ‘2020년 AI·BigData Day’ 개최
  • 복현명
  • 승인 2020.11.18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분야 인재와 채용 트렌드 특강 예정
고려사이버대학교가 오는 19일 고려사이버대 공식 유튜브(YouTube)채널을 통해 ‘2020년 AI·BigData Day’를 진행한다. 사진=고려사이버대.
고려사이버대학교가 오는 19일 고려사이버대 공식 유튜브(YouTube)채널을 통해 ‘2020년 AI·BigData Day’를 진행한다. 사진=고려사이버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고려사이버대학교가 오는 19일 고려사이버대 공식 유튜브(YouTube)채널을 통해 ‘2020년 AI·BigData Day’를 진행한다.

고려사이버대 미래학부, 융합정보대학원, 소프트웨어공학과, AI빅데이터연구소가 주관하고 교육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공동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분야 인재와 채용 트렌드에 대한 특강이 실시될 예정이다.

특히 ‘인공지능·빅데이터에 대한 관심의 확산’과 ‘미래 인공지능·빅데이터 산업과 시장 변화와 노동시장 채용전망에 대한 이해’를 통해 변화하는 세상에 대비하고 예측하는 것을 목적으로 AI 관련 전공자, AI에 관심이 있는 사람 누구나 특강에 참여할 수 있다.

먼저 1부에서는 ‘인공지능, 인재전쟁’의 주제로 이승환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팀장이 강연에 나서며 2부에서는 ‘Tech HR에 사활을 건 기업들이 바라는 인재상’에 대해 정재우 이브레인(eBrain) 이사를 초청해 강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또한 코로나19로 오프라인에서의 특강이 제한되는 상황을 고려해 학교 방문절차 없이 고려사이버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 가능하다. 설문 참여과 질의응답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을 증정할 계획이다.

한편 고려사이버대는 4차 산업시대에 발 맞춰 미래학부에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전공을 사이버대학 최초로 신설해 미래형 교육 수요를 충족하고 있다. 인공지능전공은 기존 빅데이터전공과 더불어 4차 산업혁명에서 핵심 영역으로 손꼽힌다.

인공지능전공은 인공지능 기초 과정과 함께 머신러닝 등 인공지능 알고리즘, 챗봇 등 AI서비스 개발, 인공지능 비즈니스 전략 등 비즈니스모델에 대해 학습한다. 빅데이터 전공은 빅데이터 기획, 처리, 분석, 활용에 대한 교육과정이 마련됐다.

또한 신산업기술경영전공은 4차 산업 비즈니스모델개발 등 4차 산업분야 기술과 창업과정에 대해 학습한다. 전체 교육과정은 기초과정에서부터 전문가 과정까지 폭넓게 구성되어 있어 누구나 자신의 실력에 맞게 교과과정을 선택해 학습할 수 있다.

특히 올해 ‘직장인을 위한 실무형 AI 기술 활용 교육과정’으로 교육부 ‘성인학습자 역량 강화 교육과정 개발 사업’에 선정돼 2018년 ‘소프트웨어 코딩 교육 전문가 과정’과 2019년 ‘LC² 코칭 역량 개발 과정’과 함께 3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로 고려사이버대의 우수한 교육과정과 콘텐츠 제작 능력을 인정받았다. 이외에도 2018년 산업 맞춤 단기 직무인증 과정인 ‘매치업’에서 빅데이터 분야 교육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고려사이버대는 12월부터 2021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실시한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수능, 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학업준비도검사(30%)와 학업계획서(70%)로 선발한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