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수험생 기력 회복 위한 도시락 레시피 추천
하림, 수험생 기력 회복 위한 도시락 레시피 추천
  • 정희채
  • 승인 2020.11.23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림, 수험생 기력 회복을 위한 든든하고 속 편한 닭고기 보양식 레시피 추천
‘하림 부분육’ 제품 활용하면 맛있는 닭죽, 닭고기 야채 말이, 장조림도 뚝딱
하림 부분육 닭다리 제품으로 만든 닭죽 이미지. 사진=하림
하림 부분육 닭다리 제품으로 만든 닭죽 이미지. 사진=하림

 

[스마트경제]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열흘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종합식품기업 ㈜하림은 수험생의 체력 유지와 컨디션 조절에 도움이 될 든든한 닭고기 레시피를 공개했다. 

닭고기는 단백질 함량이 높아 보양식 메뉴로 손꼽히며, 지방 함량이 낮아 소화가 잘 된다. 비타민 B가 풍부해 피로회복과 면역력 강화에도 좋다. 하림은 시험을 앞두고 예민해져 있을 수험생과, 함께 긴장하고 있을 가족들을 위해 ‘닭죽’과 ‘닭고기 야채말이’, ‘닭고기 장조림’ 등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닭고기 요리법을 엄선했다. 시험 당일 도시락으로 준비해도 좋을 만한 메뉴다. 하림이 건강하게 키워 더 신선하고 부드러운 하림 부분육을 활용하면 편리하다. 

하림 마케팅팀 관계자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수험생에게 영양 가득한 한 끼를 차려주고 싶은 소비자들에게 유용할 레시피를 부모의 마음으로 엄선했다”며 “간편하게 만들어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닭고기 요리로 원기 회복하고 컨디션 조절에 성공해 시험에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닭죽
-재료: 하림 부분육 닭다리(600g), 마늘 15쪽, 월계수잎 4장, 대파 1개, 양파 1/2개, 당근 1/2개, 찹쌀 2컵, 하림 부분육 닭다리를 쌀뜨물에 20분간 담근 후 헹궈준다.
② 냄비에 닭고기가 잠길만큼 물을 붓고 마늘 15쪽, 월계수 잎 4장, 대파 1개를 넣고 삶아준다.
③ 닭고기를 삶을 때 올라오는 거품을 걷어주면 더 깨끗한 국물을 맛볼 수 있다.
④ 닭고기가 익으면 체에 걸러 육수와 닭을 분리하고 닭고기는 한 입 크기로 살을 찢어준다.
⑤ 양파 반 개, 당근 반 개를 잘게 다져 준비한다.
⑥ 분리해 놓은 닭 육수에 찹쌀 2컵을 넣고 20분간 끓이다 양파와 당근, 닭고기 살을 넣고 5분간 더 끓인다.

◇닭고기 야채말이
-재료: 하림 부분육 닭안심(600g), 파프리카 1/2개, 부추 1/2단, 팽이버섯 1/2봉지
-양념재료: 맛술 2T, 간장 1T, 다진 마늘 1/2T, 후추 약간
① 닭 안심을 얇게 저민 후 파프리카와 부추, 팽이버섯을 닭고기 크기에 맞추어 자른다.
② 닭 안심에 야채를 넣고 돌돌 말아준다.
③ 기름을 약간 두른 팬에 올리고 닭 안심이 익을 정도로 돌려가며 살짝 굽는다.
④ 닭 안심이 어느 정도 익으면 간장 양념을 숟가락으로 약간씩 뿌려주며 완전히 익힌다.

◇닭고기 장조림
-재료: 하림 부분육 닭가슴살(600g), 마늘 15쪽, 생강 1개, 대파 1개, 통후추 15알, 월계수잎 3장
- 양념재료: 진간장 150ml, 설탕 1T, 매실청 2T, 맛술 2T, 올리고당 1/2T
①냄비에 닭가슴살을 넣고 고기가 잠길 정도로 물을 부은 후 마늘, 생강, 대파, 통후추, 월계수잎을 넣고 20분간 끓인다.
② 닭가슴살이 익으면 닭고기만 꺼내 한 입 크기로 찢어준다.
③ 진간장 150ml, 설탕 1T, 매실청 2T, 맛술 2T, 올리고당 1/2T를 섞어 양념장을 준비한다.
④ 냄비에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닭가슴살과 미리 만든 장조림 양념을 넣고 끓여준다.
⑤ 칼칼한 맛을 좋아한다면 청양고추 2개를 잘게 잘라 넣어도 좋다.
⑥ 장조림 양념이 자작해질 때까지 5분간 끓여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