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다양한 특강으로 지식의 사회적 나눔 실천
서울사이버대, 다양한 특강으로 지식의 사회적 나눔 실천
  • 복현명
  • 승인 2020.11.26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사이버대 유튜브 채널을 통한 다양한 특강 진행
'칭찬의 기술', '2020년 겨울 헤어 트렌드', '고양이는 작은 강아지가 아니다' 등
서울사이버대학교 전경. 사진=서울사이버대.
서울사이버대학교 전경. 사진=서울사이버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가 다양한 무료 특강을 통해 우수한 강의를 일반인들이 수강료에 대한 부담 없이 누릴 수 있도록 공유하고 있다. 

특히 이번 2021학년도 입시를 맞이해 각 지역 학생회 주최로 지속적인 온라인 특강을 기획,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경기남부지역 주최로 이해미루 교수의 '트렌드 메이크업' , 서울지역 주최로 김영우 교수의 '포스트 코로나시대의 대중음악' 특강을 진행했으며 이후에도 인천지역 주최로 오는 28일 이준득 연구소장의 '칭찬의 기술', 대전충청지역 주최로 30일 김별님 강사의 '2020년 겨울 헤어 트렌드', 그 외 11개 지역 주최로 내달 5일 조영광 수의사의 '고양이는 작은 강아지가 아니다' 등 다양한 분야의 특강이 예정돼 있다.

최근 코로나19로 여러 사람이 모여 듣는 특강이 제한되는 상황을 고려해 본교 방문절차 없이 서울사이버대학교 유튜브 채널을 통해 비대면으로 수강을 가능하게 하고 있다.

서울사이버대 재학생과 졸업생, 타 대학 재학생은 물론 서울사이버대의 특강에 관심이 있는 모든 이들이 참석 가능하다.

이재웅 서울사이버대 학생처 부총장은 “서울사이버대는 다양한 강의를 통해 지식의 사회적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서울사이버대의 우수한 강의를 많은 이들이 누리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12월 1일부터 신•편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체계적인 학생 수요조사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새롭게 신설된 뷰티(미용)디자인학과, 로봇융합전공, 안전관리전공, 1인방송전공을 포함한 8개 단과대학(학부), 총 38개 학과(전공)이다. 신입학은 고졸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자격만 충족하면 된다.

서울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에서 지원서를 작성할 수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