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와 산학협약 체결
서울사이버대, 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와 산학협약 체결
  • 복현명
  • 승인 2020.11.30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뷰티 이끌어나갈 뷰티 전문가 양성 도모
서울사이버대학교가 지난 23일 (사)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와 산학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서울사이버대.
서울사이버대학교가 지난 23일 (사)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와 산학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서울사이버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가 지난 23일 (사)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와 산학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이은주 서울사이버대 총장과 안미려 (사)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 회장, 박진성 한국직업연구진흥원 회장, 홍선관 부총장, 구국모 부총장, 차명희 디자인대학장등이 참석했다.

(사)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는 미용문화예술의 발전에 발맞추어 메이크업분야의 질적 , 양적인 향상을 추구하고자 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21세기 정보화 시대가 요구하는 새로운 이론과 기술을 공유해 K-뷰티를 이끌어갈 인재양성을 위해 협조하는 방안 도출을 도모했다.

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가 추천하는 학생들은 서울사이버대에 입학할 시 수업료 감면 혜택을 받게 된다.

서울사이버대는 재학생들을 위한 다방면의 협약을 체결해 오고 있다. 여러 분야의 기관들과 업무협약, 위탁 교육에 관한 산학협약 체결을 통해 재학생들에게 다양한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 디자인대학은 2021학년도에 뷰티(미용)디자인학과를 신설했다.

뷰티디자인학과는 피부미용, 특수분장 및 메이크업, 헤어, 네일 아티스트 등 다양한 직문 분야에서 활약할 수 있는 독창적이고 국제적 감각을 겸비한 뷰티 전문가 양성을 교육목표로 두고 있다.

스마트 융합시대를 맞아 세계적 흐름을 주도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진취적인 전문 미용인으로서 뷰티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지도적 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내달 1일부터 신•편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체계적인 학생 수요조사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새롭게 신설된 뷰티(미용)디자인학과, 로봇융합전공, 안전관리전공, 1인방송전공을 포함한 8개 단과대학(학부), 총 38개 학과(전공)이다.

신입학은 고졸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자격만 충족하면 된다. 서울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에서 지원서를 작성할 수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