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 개교 20주년 기념 ‘온라인 개교기념식’ 개최
고려사이버대, 개교 20주년 기념 ‘온라인 개교기념식’ 개최
  • 복현명
  • 승인 2020.12.01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사이버대학교가 개교 20주년을 맞아 지난달 27일 화정관 원형스튜디오에서 ‘온라인 개교기념식’을 개최했다. 사진=고려사이버대.
고려사이버대학교가 개교 20주년을 맞아 지난달 27일 화정관 원형스튜디오에서 ‘온라인 개교기념식’을 개최했다. 사진=고려사이버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고려사이버대학교가 개교 20주년을 맞아 지난달 27일 화정관 원형스튜디오에서 ‘온라인 개교기념식’을 개최했다.

올해 개교 20주년을 맞이한 고려사이버대는 ‘창조와 봉사’의 교육 이념을 바탕으로 설립된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교로 대한민국 대표 명문 대학인 고려대학교와 함께 고려중앙학원에 소속된 4년제 고등교육기관이다. 2001년 7개 학과, 입학생 796명으로 개교해 2020년 현재 8개 학부, 19개 학과, 9개의 전공, 재적생 수 1만2061명(2020년 2월 18일 기준)의 종합대학교로 성장했다.

이날 개교기념식은 사회적 거리 두기 지침을 따라 김진성 고려사이버대 총장을 비롯해 김재호 학교법인 고려중앙학원 이사장, 정진택 고려대학교 총장, 문세준 학교법인 고려중앙학원 사무국장, 장기남 고려사이버대 교우회장과 신선미 고려사이버대 총학생회 사무총장 등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유튜브(Youtube) 라이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됐다.

개회사를 맡은 김재호 학교법인 고려중앙학원 이사장은 “오늘날 지식과 정보의 생산 속도는 과거와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빨라지고 있고 예전처럼 대학에서 배우고 익힌 지식으로 평생을 살아가는 것은 불가능해졌으며 계속해서 새로운 것을 배우고 익혀야 하는 시대가 됐다"며 "이러한 평생학습 사회는 물리적 거리와 시간을 초월해 지식과 정보, 가치를 전달하는 고려사이버대에 새로운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김진성 고려사이버대 총장은 발전 계획으로 ‘창의적 융합인재를 양성하는 미래 대학’·핵심 과제로 ▲미래 교육(교육 수요자를 위한 융·복합성 교육 실현, 미래 인재 역량 강화 교육 체계 구축, 온라인 교육을 선도하는 교수·학습 체계 구축) ▲지능화(데이터 기반 교육 지능화 구현, 교육 지능을 구현하는 학습 관리 시스템 구축, 스마트 교육·행정을 위한 인프라 구축) ▲글로벌(글로벌 교육 체계 구축과 확대)을 선포했다.

이어 10년 장기근속자에게 감사패를 수여하고 기념식을 마무리했다.

한편 고려사이버대는 내년 1월 12일까지 8개 학부, 1개 대학원에서 2021학년도 1학기 모집을 실시한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