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해보험, 소비자중심경영(CCM) ‘명예의 전당’상 수상
한화손해보험, 소비자중심경영(CCM) ‘명예의 전당’상 수상
  • 복현명
  • 승인 2020.12.04 1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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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전사적 CCM문화 정착, 고객 의견 수렴에 노력
김보은(오른쪽) 한화손해보험 CS추진파트 파트장이 직원과 함께 소비자중심경영 명예의 전당 표창장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화손해보험.
김보은(오른쪽) 한화손해보험 CS추진파트 파트장이 직원과 함께 소비자중심경영 명예의 전당 표창장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화손해보험.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한화손해보험은 지난 3일 제 25회 소비자의 날 기념식에서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7회 연속 인증을 획득한 기업에게 시상하는 ‘명예의 전당’상을 수상했다.

CCM 인증은 기업이 상품, 서비스를 기획하고 판매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2년마다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해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다. 한화손해보험은 2008년 최초 인증 이후 7회 연속 획득했으며 2015년, 2019년에는 공정거래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한화손해보험은 지난 2012년 고객중심경영을 선포한 이래 대표이사 직속의 소비자보호 독립조직 신설과 상품전문가 배치, 임직원 CCM실천리더 임명과 평가반영 등 내부적으로는 전사적인 CCM 문화 정착에 힘써왔으며 소비자 평가단 운영, 비대면 서비스 개발과 같은 대 고객 접점도 확대해왔다.

한화손해보험 관계자는 “앞으로는 디지털 서비스 역량을 강화해 고객가치 제고에 앞장서는 초우량 손해보험사로 한걸음 더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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