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테크노밸리 제2일반산업단지’ 성황리 분양 중
‘완주테크노밸리 제2일반산업단지’ 성황리 분양 중
  • 이동욱
  • 승인 2020.12.0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거·기업 여건 두루 갖춰
‘완주테크노밸리 제2일반산업단지’ 조감도. 사진=완주테크노밸리 제공

[스마트경제] 완주테크노밸리가 전라북도 완주군 봉동읍 둔산리 일대에서 ‘완주테크노밸리 제2일반산업단지’를 분양 중이다.

전라북도 완주군 봉동읍 둔산리 일원에 위치하는 ‘완주테크노밸리 제2일반산업단지’는 지원시설지구(미니복합타운)와 산업시설지구 두 곳으로 구성, 총 211만㎡ 규모로 조성된다. 이 사업은 완주군·효성중공업·오에스개발·동서건설·신성건설·한국투자증권이 참여하는 민관합동 방식으로 진행된다.

‘완주테크노밸리 제2일반산업단지’는 호남고속도로 익산IC, 익산-장수고속도로 등 편리한 교통망을 확보하고 있어 우수한 접근성을 자랑한다. 또한 인근에 완주일반산업단지와 완주테크노밸리 제1산단 등이 자리하고 있어,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현재 산업용지는 트랙터 제조기업인 LS엠트론과 항공기용 컨테이너 제작업체인 ARK와의 투자 협약 체결 등 수십여 중소기업이 분양을 앞두고 있다. 이를 중심으로 산단 내에는 자동차·트레일러, 기계산업 등 다양한 미래 신성장산업이 들어설 예정이다.

한편 ‘완주테크노밸리 제2일반산업단지’는 2018년 5월 착공, 2021년 완공을 앞두고 있다. 금년 12월 기반공사 마무리 이후 본격적인 공장 입주가 이어질 예정이며, 96개 첨단산업 및 1만4500여명의 일자리가 발생할 것으로 예측된다.

 

이동욱 기자 d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