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서고속철도 SRT 운영사 SR, 챗봇 서비스 도입으로 비대면 고객 안내 서비스 확대
수서고속철도 SRT 운영사 SR, 챗봇 서비스 도입으로 비대면 고객 안내 서비스 확대
  • 복현명
  • 승인 2020.12.08 1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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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AI) 기술 활용해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문의하고 답변
수서고속철도 SRT 운영사 SR이 온택트 서비스 강화를 위해 오는 9일부터 SRT 챗봇 서비스를 도입한다. 사진=SR.
수서고속철도 SRT 운영사 SR이 온택트 서비스 강화를 위해 오는 9일부터 SRT 챗봇 서비스를 도입한다. 사진=SR.

[스마트경제 복현명 기자] 수서고속철도 SRT 운영사 SR이 온택트 서비스 강화를 위해 오는 9일부터 SRT 챗봇 서비스를 도입한다.

‘SRT 챗봇’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모바일 플랫폼 고객 안내 서비스로 카카오톡 앱만 설치돼있으면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톡 ‘SRT 챗봇’ 채널 추가 후 궁금한 내용을 메뉴에서 선택하거나 채팅창에 입력하면 즉시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음성인식 기능을 이용한 문의도 할 수 있다.

SR은 다년간 축적된 고객민원 분석, 현장직원 의견을 반영해 이용자 관점에서 챗봇 서비스를 구현하는데 주력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챗봇 서비스 도입으로 SRT 이용자의 편의성이 한층 더 향상됐다”며 “앞으로도 혁신기술을 도입한 철도서비스 선진화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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