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국인 모셔라" 면세업계, 무착륙 관광비행 마케팅 시동
"내국인 모셔라" 면세업계, 무착륙 관광비행 마케팅 시동
  • 권희진
  • 승인 2020.12.08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신세계면세점
사진제공=신세계면세점

 

[스마트경제] 국내 면세업계가 오는 12일 무착륙 국제선 관광비행 시작에 맞춰 내국인 고객을 겨냥한 마케팅에 돌입했다. 탑승자는 일반 여행자와 똑같이 구매 한도 5000달러 내에서 면세품을 살 수 있다.

8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면세점은 카카오페이와 손잡고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 카카오페이로 결제한 고객에 한해 구매금액별 최대 110달러, 시내점에서 카카오페이(머니)로 구매한 고객에게는 최대 15만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롯데면세점 시내점에서 300달러 이상 구매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금액별 최대 7만원의 LDF PAY를 증정한다.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는 구매금액별 최대 170달러의 적립금이 주어진다. 롯데면세점 시내점에서 BC카드로 구매한 고객에게는 구매금액별 최대 25만원의 할인 혜택이 주어지며,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 엘페이와 토스로 결제한 고객에게는 구매금액별 최대 110달러의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무착륙 비행 상품 이용 고객은 지난달부터 진행 중인 롯데면세점 겨울 시즌 오프 할인 행사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이 행사에는 110여개브랜드가 참여하며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만나 볼 수 있다.

신라면세점도 무착륙 국제관광비행 면세쇼핑 고객 잡기에 나선다.

신라면세점 서울점은 최대 80% 할인하는 ‘레드 세일’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럭셔리 패션, 시계, 선글라스, 건강기능식품을 포함해 총 50여개의 브랜드가 참여하며 오는 10일부터 내년 1월 6일까지 진행된다. ‘지방시’, ‘발리’, ‘코치’, ‘겐조’, ‘투미’ 등 패션 브랜드와 함께 ‘몽블랑’, ‘해밀턴’, ‘미도’, ‘오리스’, ‘스와로브스키’, ‘판도라’ 등 시계 및 주얼리 브랜드는 최대 50%, 선글라스와 건강기능식품은 최대 80% 할인한다.

또한 서울점은 최대 52만 5천 S리워즈 포인트를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100달러 이상 구매고객에게 8000 포인트를 증정하는 것부터 시작해 구매 금액별로 최대 50만 S리워즈 포인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4000달러 이상 구매 시에는 50만 S리워즈 포인트를 기본으로 받을 수 있으며, 카카오페이로 결제한 경우 추가로 2만 5천 S리워즈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인터넷면세점은 자체 간편결제인 ‘신라페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신라페이로 결제하면 이용횟수 제한 없이 최대 17% 즉시 할인 받을 수 있으며, 결제 수단과 결제 금액에 따라 인터넷면세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인터넷점 S리위즈가 적립된다. 또한 오는 11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KB국민카드 결제시 추가로 최대 10만원 청구할인을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신라페이 신규가입 고객에게는 인터넷점 S리위즈 4000 포인트를 제공한다.

신라면세점의 자체 여행중개플랫폼인 신라트립에서는 12월 10일부터 무착륙 비행관광의 항공편을 구매할 수 있다. 신라트립에서 항공편을 구매하는 경우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인터넷점 S리워즈가 최대 1.5%까지 기본 적립되며, 이번 무착륙 국제관광비행을 기념하기 위한 스페셜 혜택도 함께 마련될 예정이다.

신세계면세점도 항공사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12일부터 내년 1월 2일까지 제주항공 무착륙 국제선 비행기를 탑승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국제선 예약 시 제공받는 난수 번호를 신세계인터넷면세점 내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하면 혜택이 증정된다. 탑승고객 전원에게는 온∙오프라인 최대 20%(60만원 한도)의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이는 신세계면세점의 멤버십 할인과 중복으로 적용 가능해 최대 40%까지 혜택이 가능하다.

또 모든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스마트선불도 최대 10만원까지 증정한다. 오는 12일 첫 비행에는 탑승고객 전원에게 마스크, 에코백, 우산 등이 담긴 신세계면세점 트래블 키트를 제공하며, 제주항공과 소셜미디어(SNS) 이벤트를 통해 샤넬 캐비어 카드 지갑과 목걸이를 증정한다. 이외에도 행사 기간 내 기내 이벤트를 통해 16명 고객에게 신세계상품권, 스타벅스상품권 등 경품도 증정한다.

호텔 숙박권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탑승 항공편에 상관없이 12월 중 국제선 무착륙 관광비행을 탑승한 신세계면세점 구매객 중 10명을 추첨해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부산 웨스틴조선호텔, 부산 그랜드조선호텔을 이용할 수 있는 50만원 상당의 바우처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8일부터 프로모션 '매직 쇼핑 라이드‘를 열고 전점(무역센터점, 동대문점, 인천공항점)에서 투미, 막스마라, 페라가모, 골든구스, 올세인츠 등 럭셔리 패션 브랜드는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70%까지, 톰포드, 몽클레르, 발렌시아가 등 선글라스 제품은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한다.

오는 14일부터는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H선불카드'를 무역센터점과 동대문점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각각 7만원과 3만원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면세 입국 한도(600달러)에 맞춘 다양한 기획 상품도 판매한다.

또한, 인터넷면세점에서는 에스티로더, 지방시, 오리진스, 시세이도 등 뷰티 브랜드 최대 70% 할인 행사도 진행된다.

아울러, 현대백화점면세점에 신규로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내년 말까지 최대 20%의 멤버십 할인을 누릴 수 있는 '블랙' 등급이 부여되며, 최대 4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백화점면세점 관계자는 "이번 무착륙 국제관광비행 면세쇼핑이 내국인 면세 쇼핑의 활기를 되찾게 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