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표준협회, 좋은일터 만들기 지원군 나서
한국표준협회, 좋은일터 만들기 지원군 나서
  • 권희진
  • 승인 2020.12.10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한국표준협회는 올해 고용노동부 ‘일터혁신컨설팅 지원사업’을 통해 28개의 우수사례를 선정하고, 켐트로닉스 등 4개사가 ‘2020 일터혁신우수 인증기업’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일터혁신컨설팅은 근로자의 삶의 질 향상과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기업 일터혁신을 위해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는 고용노동부의 지원 사업이다.

한국표준협회는 올해 113개 사업장을 대상으로 ▲장년고용안정 체계 구축 ▲작업조직 및 작업환경 개선 ▲노사 파트너십 체계 구축 ▲임금체계 개선 ▲평가체계 개선 ▲평생학습체계 구축 ▲고용문화 개선 ▲장시간근로 개선 ▲비정규직고용구조 개선의 9개 영역 대한 컨설팅을 수행했다.

지난 2일 노사발전재단 주최로 열린 '2020 일터혁신컨퍼런스'에서는 켐트로닉스, 츄고쿠삼화페인트, 필룩스, 코맥스가 ‘2020 일터혁신우수 인증기업’으로 선정됐다.

일터혁신 우수기업 인증은 일터혁신컨설팅 통해 혁신활동 및 근로생활의 질 향상을 이룬 우수 기업을 선정해 포상하는 제도로서 올해 11개 기업이 선정됐다. 이 중 한국표준협회 컨설팅을 받은 4개사가 선정되어, 한국표준협회는 9개 수행기관 중 가장 많은 인증기업을 배출하는 성과를 거뒀다.

츄고쿠삼화페인트는 조선업 불황으로 구조조정이 일상화되고 고용불안을 걱정하는 시기에 일터혁신컨설팅을 통해 근로환경 개선 및 작업 환경 개선을 통해 혁신에 성공한 사례이다. 컨설팅을 통해 장시간근로 문화를 개선하고, 급여체계와 평가체계를 합리화하여 고용불안에 따른 핵심인력의 유출을 막고 이직율을 9%에서 1%로 낮출 수 있었다.

필룩스는 일터혁신컨설팅을 통해 직원 참여형 혁신 활동인 분임조 활동을 적극 추진하여 품질혁신과 원가절감을 이루었다. ㈜필룩스는 이를 바탕으로 올해 산업계의 전국체전이라 불리는 전국품질분임조대회에도 금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국표준협회 일터혁신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권오성 경영혁신본부장은 “일터혁신은 결국 노사상생을 통해 좋은 일터를 만들어가는 여정”이라며 “한국표준협회는 앞으로도 이 여정에 동반자와 같은 마음으로 함께하면서 기업과 근로자가 들이 좋은 일터를 만드는 노력에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