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표준협회, 세종테크노파크에 안전ㆍ인권인증수여
한국표준협회, 세종테크노파크에 안전ㆍ인권인증수여
  • 권희진
  • 승인 2020.12.16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경제] 한국표준협회는 지난 7일 세종테크노파크에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및 인권경영 우수기업 인증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은 발생 가능한 각종 사고에 대한 예방과 쾌적한 작업환경 조성, 근로자의 안전보건을 보장하기 위해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국제인증이다.

세종테크노파크는 안전관리 기본계획 수립을 통해 안전보건경영방침 제정, 작업환경 및 설비 전반에 리스크 요인 발굴·개선 등 체계적인 안전관리를 위해 노력해왔다.

인권경영 우수기업 인증은 UNGP ‘기업과 인권 이행원칙’에 기반한 국가인권 위원회의 ‘공공기관 인권 경영매뉴얼’과 UN Global Compact ‘기업과 인권 지침서’ 한국표준협회의 표준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경영에 실천하고 있는 기업과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수여하는 인증이다.

세종테크노파크는 인권경영 이행지침을 마련하고 인권침해 구제절차를 마련해 내부직원의 인권과 함께 협력회사와 체결하는 계약 내용에 인권존중의무를 반영하는 등 인권경영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이바지했다.

한국표준협회 박진성 본부장은 축사를 통해 "안전보건 경영시스템과 인권경영 우수기업 인증의 동시 취득을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안전문화와 인권경영 실현을 위한 선두주자로서의 역할을 통해 지역혁신성장의 거점기관으로서 나날이 발전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