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서비스, ‘가족친화 우수기업’ 대통령 표창
삼성생명서비스, ‘가족친화 우수기업’ 대통령 표창
  • 복현명
  • 승인 2020.12.16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계 최초 상담업무 인력 재택근무로 코로나19 예방, 확산 방지 노력
생애주기별 출산과 양육지원, 심리상담센터 운영 등 가족친화제도 정착

[스마트경제 복현명 기자] 삼성생명서비스는 16일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 우수기업'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삼성생명서비스는 2014년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기업인증’을 받은 후 업무와 가정의 양립 문화를 성공적으로 정착시킨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여 받았다.

삼성생명의 자회사로서 콜센터, 보험심사, 플라자 운영 등 위탁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삼성생명서비스는 임산기 직원의 근로시간 단축과 난임휴가제도 등 생애주기별 출산, 양육을 지원하고 재택근무, 근로시간 선택제 등 유연근무제도를 시행해왔다.

특히 지난 4월 업계 최초로 상담업무 인력 대상 재택근무를 시행해 콜센터의 코로나19 집단발병 우려를 최소화하는 등 예방, 확산 방지를 위한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감정노동에 지친 직원들을 위해 심리상담센터를 운영, 연간 약 1000건의 상담을 제공하고 있으며 가족 초청행사, 부모님 효도관광 이벤트, 자녀 멘토링 지원, 가족 글램핑 행사 등 임직원들의 의견을 반영한 복리후생제도도 점차 확대하고 있다.

이처럼 다양한 가족친화제도를 통해 임직원들의 업무와 가정이 균형을 이루면서 삶의 질이 향상됐고 업무만족도 역시 꾸준히 개선됐다.  

최신형 삼성생명서비스 대표는 “앞으로도 가족친화 경영을 통해 가정의 행복을 지원하고 가족으로부터 인정받는 회사를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