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하나해피리더’ 지원 통해 청소년들의 꿈 응원
하나금융그룹, ‘하나해피리더’ 지원 통해 청소년들의 꿈 응원
  • 복현명
  • 승인 2020.12.17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업, 예술, 체육 등 재능 있는 청소년 55명 하나해피리더 2기로 선발과 후원
하나금융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 ‘하나TV’를 통해 하나해피리더들의 꿈을 담은 영상 게시
하나금융그룹이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하나해피리더’를 선정, 지원했으며 그들의 꿈을 담은 영상을 하나금융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인 하나TV에 게시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이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하나해피리더’를 선정, 지원했으며 그들의 꿈을 담은 영상을 하나금융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인 하나TV에 게시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하나금융그룹이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하나해피리더’를 선정, 지원했으며 그들의 꿈을 담은 영상을 하나금융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인 하나TV에 게시했다.

하나해피리더는 하나금융그룹의 미션인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2019년부터 진행된 사회공헌 활동으로 학업·예술·체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재능이 있는 청소년들을 선발해 장학금 후원 등의 지원을 하고 있다.

올해에는 총 55명의 중·고등학생들이 하나해피리더 2기로 선발됐으며 하나금융그룹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미래인재양성 지원을 위한 장학금 후원은 물론 코로나19 긴급 생계비 지원 등을 통해 사회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이 꿈을 계속 키워갈 수 있도록 응원했다.

아울러 하나금융그룹은 공식 유튜브 채널 ‘하나TV’에 하나해피리더 2기가 직접 출연해 ‘DREAM & DRAWNG(꿈과 그림)’이란 주제로 ‘우리에겐 꿈이 있고 희망찬 꿈을 꼭 펼치겠다’는 메시지를 전하는 영상을 게시했다.

하나금융그룹 사회가치팀 관계자는 “하나해피리더는 자신의 재능을 꽃피우기 위한 디딤돌을 찾는 아이들이 어려운 환경때문에 가능성을 잃지 않도록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여러 청소년들의 밝고 희망찬 꿈이 현실화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올해까지 국공립어린이집 90개와 직장어린이집 10개 등 모두 100개의 어린이집 건립을 추진 중이며 하나은행의 ▲청소년 글로벌 금융체험 ▲1사1교 금융교육 ▲어린이 경제뮤지컬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 개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행복한 금융’ 실현을 위한 미래인재 양성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