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대, ROTC 창설 10주년 기념식 개최
숙명여대, ROTC 창설 10주년 기념식 개최
  • 복현명
  • 승인 2020.12.17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0년 최초의 여대 학군단 출범시킨 숙명여대의 10년 성과 돌아보고 향후 비전 제시
서욱 국방부 장관, 최초의 여성 소장인 강선영 장군 등 축사 건네
장윤금(왼쪽 네 번째) 숙명여자대학교 총장과 학군단 관계자들이 숙명여대 ROTC 창설 10주년 기념식에서 거수경례를 하고 있다. 사진=숙명여대.
장윤금(왼쪽 네 번째) 숙명여자대학교 총장과 학군단 관계자들이 숙명여대 ROTC 창설 10주년 기념식에서 거수경례를 하고 있다. 사진=숙명여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숙명여자대학교 학군단이 17일 교내에서 여대 최초 ROTC 창설 10주년을 기념하는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지난 2010년 12월 17일 ROTC 50년 역사상 처음으로 여성 학군단을 창설한 숙명여대는 ‘여성교육을 통한 구국’이라는 창학이념에 따라 국방 분야의 여성 리더를 키우는데 앞장섰다. 창단 후 10년 간 총 221명의 장교 임관자를 배출하며 여군에 대한 인식 개선은 물론 진출 영역도 확장하는데 크게 기여했다.

이에 숙명여대는 학군단의 지난 10년의 역사를 돌아보는 동시에 향후 목표를 새롭게 다짐하는 학군단 2030비전을 이날 행사에서 발표했다. 

비전 선포문에는 지덕체를 겸비한 인재양성 교육과 학군단 선후배간 멘토링 결속체 구축, 희생, 봉사정신을 함양할 수 있는 실천방안 등이 담겼다. 

박세희 숙명여대 학군단장은 “올바르고 유능하며 헌신하는 정예 학군단을 목표로 최초의 여성 학군단에서 최강의 정예학군단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언급했다.

기념식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사전 제작한 영상을 통해 서욱 국방부 장관과 대한민국 창군 최초의 여성 소장이 된 강선영 장군, 숙명여대를 졸업한 군 장교들이 축사를 건넸다. 또한 현장에서 장윤금 숙명여대 총장이 환영사를, 최초의 민간인 국방개혁실장인 홍규덕 숙명여대 정치외교학과 교수가 격려사를 각각 전했다.

이밖에 ROTC 졸업성적 전체 수석으로 대통령상을 수상한 바 있는 박기은 대위 등 숙명여대 학군단을 빛낸 ROTC 선배들이 온라인 화상플랫폼인 줌 등으로 축사를 했으며 59~60기 학군단 후보생 대표단이 박세희 학군단장의 비전 선포 후 현장에서 전체 선서문을 낭독했다.

장윤금 숙명여대 총장은 “숙명의 창학이념을 이어받아 국가와 민족에 헌신하는 장교를 양성하고 뉴노멀 시대를 선도하는 세계 최강의 여성 학군단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