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정시 특집] 한성대, 정시 304명 선발…'상상력인재학부' 문·이과 통합 선발
[2021학년도 정시 특집] 한성대, 정시 304명 선발…'상상력인재학부' 문·이과 통합 선발
  • 복현명
  • 승인 2020.12.18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율전공’ 상상력인재학부, 수능 100% 적용
한성대 정시 일반전형 국어·수학 중 유리한 영역 40% 반영
한성대학교가 내년 1월 7일부터 11일시까지 정시모집 원서접수를 실시한다. 사진=한성대
한성대학교가 내년 1월 7일부터 11일시까지 정시모집 원서접수를 실시한다. 사진=한성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한성대학교가 내년 1월 7일부터 11일시까지 정시모집 원서접수를 실시한다.

모집인원은 모두 304명으로 최종 모집인원은 수시등록 마감 후 입학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이다.

주요 모집단위인 상상력인재학부의 경우 자율전공학부로 단과대학, 학부, 전공의 구분 없이 입학할 수 있으며 2학년 진학 시에 단과대학-전공(트랙)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학생 우선 선택권이 주어진다는 점을 가장 큰 장점으로 볼 수 있다.

정시모집에서 가장 중요한 입시결과와 경쟁률, 추가합격 현황 등의 정보를 한성대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상세히 제공하고 있다. 올해의 경우 수험생에게 가장 필요한 정보를 쉽게 전달하고 핵심을 요약한 ‘2021학년도 정시전형 안내 동영상’을 제작했다. 

또한 수험생 맞춤형 ‘정시전형 온라인 입학상담 솔루션’을 개발·오픈했다. 이에 손쉽게 본인의 수능성적을 프로그램에 입력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합격 가능정도를 체크할 수 있다. 이를 활용해 입시준비를 하면 한성대 합격 가능성을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된다.

◇한성대 상상력인재학부(가군-주간/ 다군-야간), 수능 100% 전형

수능 100% 전형으로 국어 40% 또는 20%/ 수학 40% 또는 20%/  영어 25%, 탐구(1과목) 15%를 반영 한다. 수학의 경우 ‘가’형 응시자에게는 가산점(10점)이 부여되며 입학 시 단과대학 전공 선택 없이 자율전공학부 개념의 모집단위로2학년 진학 시 본인의 희망하는 전공을 선택 할 수 있다

한성대 ICT디자인학부(다군-주간)의 경우 수능 100% 전형으로 세부 전형방법은 상기 상상력인재학부와 동일하다. 이어 한성대 예술학부(동양화, 서양화, 한국무용, 현대무용, 발레)는 실기 60%, 수능 40% 전형으로 국어 40%/ 영어 40%/ 탐구(1과목) 20%를 반영한다. 

◇한성대가 창의융합교육에 중점을 두는 이유

현재 인공지능, 빅데이터, VR·AR, 사물인터넷 등의 정보통신기술과 기존 산업사회 간 융합이 이루어지는 4차 산업혁명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미래사회의 변혁이 예고되고 있다. 미래사회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미래사회를 디자인할 수 있는 인재육성 필요성이 커지고 있으며 이에 대학의 교육혁신이 대내외적으로 강력하게 요구되고 있는 실정이다.

4차 산업혁명시대에서 사회는 창의성과 융합능력을 지닌 전문가를 필요로 하고 있다. VR·AR, AI, 빅데이터 등 첨단기술이 출현하고 있는 현 시점에서 첨단기술을 관련 산업에 접목하고 접목한 기술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이 중요해 진 것이다. 

한성대학교가 상상파크(창의융합교육 플랫폼), 창의융합교육원(HS C&C School)을 신설해 4차 산업혁명 시대 창의융합 전공교육을 체계적으로 진행하고자 한다.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4차 산업 첨단기술 중심의 창의융합교육을 실시한다. 사진=한성데

한성대는 상상파크(창의융합교육 플랫폼), 창의융합교육원(HS C&C School)을 신설해 4차 산업혁명 시대 창의융합 전공교육을 체계적으로 진행하고자 한다.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4차 산업 첨단기술 중심의 창의융합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전공 트랙제를 통해 학생들이 2개 트랙을 의무적으로 선택하게 함으로써 2개 이상의 트랙이 참여하는 융합 교과목을 개설해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융합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전공 트랙제 교육과정을 보다 효과적인 융합전공으로 정착시키기 위해 트랙 간 융합 교과목을 꾸준히 확대할 계획이며 이와 동시에 캡스톤 디자인 교과목을 확대해 트랙 전공과 연계한 창의적 종합설계 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 

◇한성대는 어떠한 인재를 양성하는가

한성대는 급변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전문적인 지식과 더불어 창의융합적 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 융합교육을 제공하고 연구를 추진할 플랫폼으로 창의융합교육원(HS C&C School)을 설치해 적극성·소통능력·개방성을 바탕으로 창의융합적 능력을 발휘할 학생을 찾고자 한다. 

한성대는 미래인재의 핵심역량으로 창의융합역량을 중시하고 있으며 각 전공분야에서 첨단 기술 분야의 활용능력을 지닌 창의융합 전문인을 육성하는데 힘을 쏟고 있다. 올해 11월 창의융합교육 복합교육공간인 상상파크플러스를 개관했으며 학생 선택권이 보장된 사회수요 기반의 전공 트랙제, 교양·전공·비교과교육과정을 통해 창의융합역량을 더욱 배양할 계획이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