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청년사업가 서현민 대표, 동국대에 ‘1000만원’ 기부
20대 청년사업가 서현민 대표, 동국대에 ‘1000만원’ 기부
  • 복현명
  • 승인 2020.12.22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년 전 학교로부터 창업지원 받으며 훗날 기부 결심
언택트 서비스 기업 창업 1년만에 연매출 100억원, 직원 100명인 회사로 성장시켜
윤성이(왼쪽) 동국대학교 총장이 서현민 (주)글로벌오더 대표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국대.
윤성이(왼쪽) 동국대학교 총장이 서현민 (주)글로벌오더 대표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국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동국대 창업동아리 출신의 20대 벤처 CEO가 모교에 1000만원을 기부했다. 서현민 ㈜글로벌오더 대표(산업시스템공학 12)가 그 주인공이다.

서 대표는 지난 17일 동국대 총장실을 찾아 1000만원을 전달했다. 기부금은 청년 기업가 양성과 동국대 로터스관 건립을 위해 각각 사용될 예정이다.

동국대 산업시스템공학과 12학번으로 현재 창업 휴학 중인 서현민 대표는 여러 시행착오 끝에 지난 2019년 언택트 서비스 개발‧운영 기업인 ㈜글로벌오더를 설립했다. 

카페나 식당 등에서 사용되는 언택트 서비스 ‘타임오더’로 시작해 최근에는 언택트 주문이 가능한 키오스크를 출시하기도 했다.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한 서비스에서 시작해 하드웨어 서비스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나가고 있는 것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 서비스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지난 10개월간 10배 이상의 기업 성장을 달성한 서 대표는 ‘2020 한국의인물 대상 – IT 플랫폼 기업 부문’ 대상 수상자로 선정되기도 했다.

서현민 대표는 "이러한 성공에 학교의 지원이 큰 힘이 되었다"고 밝혔다. 

창업 동아리 활동 시절, 창업선도대학 육성 사업비로 3000만원을 지원 받았다는 서 대표는 “창업에 대한 열정과 아이디어가 샘솟던 시절, 학교에서 창업에 필요한 비용과 공간을 제공해준 것이 큰 도움이 됐다”며 “오늘의 성과는 모교의 지원이 있었기에 가능하다고 생각해 CEO로서 받는 급여를 조금씩 모아 기부하게 됐다. 앞으로도 모교와 후배들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있다면 적극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에 윤성이 동국대 총장은 “아직 졸업도 하지 않은 젊은 학생이 어엿한 CEO로 사회에서 활약하고 모교와 후배들을 후원하는 모습이 무척 대견하고 자랑스럽다. 제2, 제3의 서현민 대표가 나올 수 있도록 앞으로도 청년 창업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