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5G 시대, 3대 핵심가치 통해 성장 주도"
LG유플러스 "5G 시대, 3대 핵심가치 통해 성장 주도"
  • 한승주
  • 승인 2018.12.19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 하현회 부회장이 간담회에서 5G 시장 성장 주도를 위한 핵심 요소를 발표하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하현회 부회장이 간담회에서 5G 시장 성장 주도를 위한 핵심 요소를 발표하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스마트경제]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은 5G 성장주도를 위한 3대 핵심가치를 전달했다.

LG유플러스는 19일(수) 서울 용산 사옥에서 하현회 부회장을 비롯해 주요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열고 △선도적인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 △고객 기대를 뛰어넘는 서비스 제공 △생활의 변화를 만들어가는 마케팅 등 3대 핵심가치를 통해 5G 시장 성장을 주도하겠다고 밝혔다.

하 부회장은 지금까지 무선 시장은 속도와 기술 중심의 일방향 2차원 대용량 동영상 서비스가 주축을 이뤘다면, 5G 시대에는 속도와 기술에 가치를 더한 융합서비스와 상호작용이 가능한 초고화질 실감형 미디어 서비스로 경쟁 양상이 바뀔 것으로 내다봤다.

유료방송 시장 역시 IPTV 중심으로 성장해 왔으나, 유튜브와 같은 글로벌 OTT 서비스의 국내 진입으로 차별화된 맞춤형 콘텐츠 제작 및 소싱, 플랫폼 간 가입자 확보 경쟁으로 구도가 변화될 것으로 전망했다.

하 부회장은 "무선에서 세계 최초 LTE 전국망 구축에 이어 음성 및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출시, 데이터 속도와 용량 제한을 허문 완전 무제한 요금제를 최초로 선보이며 고객 요금부담을 대폭 낮췄다"면서 "유선 사업에서도 구글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국내 최초로 셋톱에 적용하고 영유아 전용 플랫폼 '아이들나라' 론칭, 네이버와 AI서비스 제휴를 통한 스마트홈 서비스 차별화로 IPTV 서비스 혁신을 이뤄냈다"고 자평했다.

이어 "그러나 미국, 일본, 프랑스 등 주요 사업자들은 무선사업의 역성장으로 성장이 둔화되고 있는 상황이며 국내시장도 무선의 성장 둔화로 시장이 정체돼 있다"며 "통신 시장 변혁기에 적극 대응해 5G 시장 성장을 주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LG유플러스는 5G 브랜드의 비전을 담은 슬로건 '일상을 바꿉니다, U+5G'를 공개하고 19일부터 TV 광고, 디지털 광고, 각종 프로모션 등 5G 캠페인을 본격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고객 관점 맞춤형 커뮤니케이션과 고객 라이프 사이클 전반의 경험을 관리하는 마케팅을 통해 5G 브랜드 선호도에서 일등을 달성하겠다는 계획이다.

김세라 LG유플러스 마케팅팀장은 "유플러스가 생각하는 5G는 기술의 변화만이 아닌 기술이 만들어 낼 일상생활의 변화"라며 "일상을 바꾼다는 말이 화려하지 않을 수 있지만, 고객과의 약속을 차근차근 지켜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승주 기자 sjhan@dailysmart.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