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청소년의 멘토 KB!’ 제3회 소프트웨어 경진대회 실시
국민은행, ‘청소년의 멘토 KB!’ 제3회 소프트웨어 경진대회 실시
  • 복현명
  • 승인 2020.12.23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1일 ‘청소년의 멘토 KB!’ 제3회 소프트웨어 경진대회의 수상자를 발표했다. 사진=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지난 21일 ‘청소년의 멘토 KB!’ 제3회 소프트웨어 경진대회의 수상자를 발표했다. 사진=국민은행.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21일 ‘청소년의 멘토 KB!’ 제3회 소프트웨어 경진대회의 수상자를 발표했다.

‘청소년의 멘토 KB!’ 소프트웨어 경진대회는 IT분야에서 꿈을 키워나가는 재능 있는 학생들을 지원하고 미래 기술을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시작됐다.

이번 경진대회는 온택트 멘토링, 영상 시상식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천재 이승국, 신사임당 등 유명 유튜버와 조성준 강북삼성병원 교수가 멘토로 참여한 사전 행사 ‘국민과 함께하는 세상을 바꾸는 온택트 멘토링’에서는 유튜브 스트리밍을 통해 2700명이 실시간으로 참여했다.

대상은 전국민 감정소통 앱 ‘마인드 리버스’를 개발한 마리팀이 수상했다. 이번 경진대회에는 예선에 참여한 77개 팀 중 15개 팀이 본선에 진출해 열띤 경연을 펼쳤다. 수상자는 전문 심사위원 평가, 실시간 온라인 투표 결과를 합산해 발표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소프트웨어 경진대회를 통해 미래 산업의 주체가 될 청소년들이 소프트웨어 학습에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KB금융그룹은 기업활동 전반에 ESG(Environment, Social, Governance)를 적용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사회와 동반성장하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