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항 상명대 휴먼지능정보공학전공 교수,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수상
이지항 상명대 휴먼지능정보공학전공 교수,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수상
  • 복현명
  • 승인 2021.01.04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지항 상명대학교 휴먼지능정보공학전공 교수. 사진=상명대.
이지항 상명대학교 휴먼지능정보공학전공 교수. 사진=상명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이지항 상명대학교 휴먼지능정보공학전공 교수가 지난달 24일 열린 ‘IoT 가전 빅데이터 사업성과 발표회’에서 스마트 혁신가전산업 발전과 경쟁력 향상에 이바지한 공을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이 표창은 스마트 혁신가전산업의 혁신기술 개발, 수출 확대, 기술 융복합과 확산 등 스마트 혁신가전산업 발전, 경쟁력 향상에 이바지한 유공자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수여한다.

이 교수는 한글과 컴퓨터, 삼성전자 DMC연구소 책임연구원 등을 거치며 현장 중심의 연구를 수행하고 뛰어난 상용화 경험 등을 바탕으로 우수한 연구 성과를 창출했다. 세계적 국제학술지 Science가 발간한 Science Robotics에 논문 게재, 국내와 국제 학회에서 다수의 우수 논문상을 받았고 뇌-AI-IoT 융합연구를 주도하며 스마트 가전 분야 발전에 크게 공헌한 공로 등을 인정받았다.

한편 이지항 상명대 휴먼지능정보공학전공 교수는 뛰어난 연구 성과 외에도 2020년 교육부가 시행하는 케이 무크(K-MOOC; Korea Massive Open Online Course) 인공지능(AI) 부문에 이 교수의 ‘자율 에이전트 및 멀티 에이전트 시스템’ 강좌가 선정되기도 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