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드리선 "국내 첫 TCF 생리대로 매출 3배 신장 이끌어"
오드리선 "국내 첫 TCF 생리대로 매출 3배 신장 이끌어"
  • 권희진
  • 승인 2021.01.06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오드리선
사진제공=오드리선

 

[스마트경제] 친환경 여성용품 브랜드 오드리선은 지난 해 생리대 매출이 전년 대비 3배 이상 신장했다고 6일 밝혔다. 뿐만 아니라 국내를 넘어 해외시장 진출에도 청신호를 켜고 있다.

지난 해 3월 신제품으로 선보인 ‘오드리선 TCF 더블코어 생리대’는 단일 제품으로만 약 350만개 이상을 판매하는 성과를 나타냈다. 지난 2019년 대비 매출은 275%나 신장했다.

유통망 확대도 오드리선 매출에 힘을 보탰다. 올리브영 등 드럭 스토어는 물론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 모두 할인마트에 입점했다. 또한 온라인에서는 오픈마켓에 이어 마켓컬리에 브랜드샵으로 입점했고, 홈쇼핑과 라이브커머스와도 협업을 펼치는 등 영역 확장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오드리선은 K-방역으로 인해 한국산 위생용품에 대한 해외 시장의 관심을 기회로 해외시장에도 진출했다. 지난 8월 오드리선 TCF 더블코어 생리대를 아마존에 런칭해 매월 두 배씩 판매량이 증가하는 등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다. 아마존에서 혁신 제품의 글로벌 진출 및 출시를 돕는 ‘아마존 런치패드’ 프로그램에도 선정됐다.

지난 하반기에는 호주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베이 런칭과 자사몰 정기배송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을 공략함과 동시에 오프라인에서는 로컬 프리미엄 헬스푸드 스토어에 입점해 공격적인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또한 싱가포르 최대 오픈마켓인 큐텐에도 입점해 아시아 지역까지 해외 시장 확장을 노리고 있다.

오드리선 관계자는 “안전에 민감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파악해 친환경 유기농 원자재와 완전무염소(TCF) 공정을 적용한 것이 높게 평가된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안전성은 물론 생리대 본연의 기능성이 완성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