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지난해 국내외 주류 품평회서 총 18개상 수상”
오비맥주 “지난해 국내외 주류 품평회서 총 18개상 수상”
  • 권희진
  • 승인 2021.01.1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오비맥주
사진제공=오비맥주

 

[스마트경제] 오비맥주는 지난해 국내외 주요 주류 품평회에서 총 18개 메달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먼저 카스 프레시와 카스 라이트는 지난해 벨기에 국제식음료품평원(이하 iTi)이 주최한 ‘2020 iTi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각각 ‘국제 우수 미각상’을 수상했다. 국제식음료품평원은 2005년 벨기에 브뤼셀에 설립된 국제 식음료 품질 평가관. 전 세계 20여 개국 소믈리에와 미슐랭 스타 셰프 등으로 구성된 200여명의 심사위원의 엄격한 블라인드 테스트를 거쳐 카스 프레시는 별 1개, 카스 라이트는 별 2개를 획득했다.

K맥주 대표 브랜드 카스는 2013년부터 2016년까지 총 4회에 걸쳐 세계 4대 맥주 품평회 중 하나로 꼽히는 ‘호주 세계 맥주 품평회(이하 AIBA)’에서 아메리칸 라거 스타일 맥주 부문에서 수상, 최고 수준의 품질을 인정받은 바 있다.

오비라거와 호가든은 지난해 ‘코리아 인터내셔널 비어 어워드(이하 KIBA)’에서 각각 금메달과 은메달을 수상했다. ‘소피’ 등 구스아일랜드 4개 브랜드도 메달을 획득했다. KIBA는 대한민국의 맥주 기술의 발전을 촉진하고 세계적인 맥주와의 경쟁을 통해 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지난해 처음 탄생한 국내 최초 국제 맥주 품평회다.

오비맥주 수제맥주 브랜드 구스아일랜드는 지난해 유러피언 비어스타(EBS), 인터내셔널 비어컵(IBC) 등 해외 유수 주류 품평회에서 좋은 성적을 올렸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지난해 카스, 오비라거, 호가든 등 오비맥주의 여러 브랜드가 세계 유수의 주류 품평회에서 잇따라 수상하며 품질을 인정받았다”며 “오비맥주는 올해도 K맥주 대표 브랜드로서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국내외 주류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