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코로나19 백신, 다음달부터 무료로 접종한다”
문 대통령 “코로나19 백신, 다음달부터 무료로 접종한다”
  • 복현명
  • 승인 2021.01.11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11일 청와대에서 신년사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11일 청와대에서 신년사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스마트경제] 문재인 대통령은 11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과 관련해 "우선순위에 따라 순서대로 전국민이 무료로 접종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날 청와대에서 발표한 신년사에서 이 같이 밝히고 "다음 달이면 백신 접종을 시작할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우리 기업이 개발한 치료제의 심사도 진행 중이다. 안전성 검사와 허가, 사용과 효과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할 것"이라며 "자체 백신 개발도 계속 독려하겠다. 백신 자주권을 확보하겠다"고 했다.

또 "우리는 함께 코로나를 이겨낼 것이다. 이제 드디어 어두운 터널의 끝이 보인다"며 "2021년은 우리 국민에게 회복의 해, 포용의 해, 도약의 해가 될 것이며 마스크에서 해방되는 평범한 일상으로 빠르게 돌아가는 것이 급선무다. 방역의 마지막 고비를 잘 넘기는 것이 우선"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지난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 중 최고 성장률을 기록할 전망이고 주가지수도 2000선 돌파 이후 14년 만에 3000선 시대를 열었다"며 "국민 모두 어려움 속에 최선을 다하며 위기에 강한 대한민국의 저력을 보여줬다. 우리 경제는 올해 상반기 코로나 이전 수준을 회복할 것이며 3차 재난지원금이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마중물이 되기를 기대한다. 정부는 또 110조원 규모의 공공과 민간 투자 프로젝트를 속도감 있게 추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