펍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2021년 첫 업데이트 진행
펍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2021년 첫 업데이트 진행
  • 복현명
  • 승인 2021.01.13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룬스톤 능력에 따라 색다른 전투 경험 선사하는 ‘에란겔-룬 테마 모드’ 신규 추가
‘메트로 로얄: 공훈’ 공개, 다양한 유저 이벤트 함께 선보여
크래프톤의 펍지 스튜디오(PUBG Studio, 펍지)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업데이트를 통해 ‘에란겔-룬 테마 모드’와 ‘메트로 로얄 시즌2’를 선보였다. 사진=펍지.
크래프톤의 펍지 스튜디오(PUBG Studio, 펍지)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업데이트를 통해 ‘에란겔-룬 테마 모드’와 ‘메트로 로얄 시즌2’를 선보였다. 사진=펍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크래프톤의 펍지 스튜디오(PUBG Studio, 펍지)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업데이트를 통해 ‘에란겔-룬 테마 모드’와 ‘메트로 로얄 시즌2’를 선보였다.

2021년 새해 첫 업데이트로 추가된 에란겔-룬 테마 모드는 룬스톤이 등장하는 테마 모드로 유저가 세 가지의 룬스톤 중 선택한 능력에 따라 전투에서 사용하는 공격이나 방어 스킬이 달라지는 모드다. 유저는 시작섬에서 바람, 화염, 극한 등 룬스톤 중 한 가지를 선택해 매치에 진입한다. 기간 한정으로 클래식 모드 에란겔 맵 내 이벤트 모드를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다.

업데이트에 맞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플레이그라운드에도 일정 기간 룬스톤이 출현한다. 룬스톤에 상호작용 시 일 1회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룬 친구를 찾아 일일 미션을 진행하고 완료 시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펍지는 메트로 로얄 모드의 신규 시스템인 메트로 로얄: 공훈을 선보였다. 메트로 로얄 모드는 ‘메트로 엑소더스(METRO EXODUS)’와의 컬래버레이션 모드로 탈출을 목표로 한다. 공훈 시스템에서 미션을 완료하거나 전투를 통해 공훈 포인트를 수집할 수 있으며 공훈치에 따라 각종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업데이트로 솔로 모드 플레이도 가능해졌다.

그뿐만 아니라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리빅 맵에 신규 총기 FAMAS(파마스)가 추가됐다. FAMAS는 AR 중 사속도가 가장 빠른 총기로 지지대가 기본 장착돼 엎드려 사격할 경우 반동이 감소하는 것이 특징이다.

유저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펼쳐진다. 먼저 에란겔-룬 테마 모드 출시를 기념해 오는 21일까지 에란겔-룬 테마 모드에서 달성하는 누적 킬 수(최대 30킬)에 따라 치킨메달 최대 4개를 획득할 수 있으며 새해 복주머니 이벤트를 통해 신규 모드 미션을 달성하거나 친구와 플레이하며 획득한 복주머니 아이템을 네온 펑크 수류탄(영구제), 장난감 병정 상자, 치킨 메달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이달 25일까지 특설 페이지 이벤트 ‘룬스톤의 힘’을 진행해 유저들은 각종 미션, 이벤트를 수행하고 획득한 룬스톤 조각을 배틀로얄 상자 교환권과 RP 미션카드, 기간제 스킨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을 업데이트한 모든 유저에게 미스터리 상자 교환권 2개를 지급하고 2월 9일까지 매일 접속 시 누적 접속일 수에 따라 두근두근 선물상자, 큐트 햄찌 세트(10일제), 스페셜 상자 교환권 조각 등을 제공하기도 한다.

한편 오는 19일부터는 로얄패스 시즌 17이 시작된다. 미션을 진행하며 광대 솔져, 모닝 스타 군단장, 달빛 칼날, 배틀 골리앗 등 다양한 스킨을 획득할 수 있고 게임 플레이 시간에 따라 RP 포인트도 획득할 수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