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수험생 대상 ‘학생부종합전형’ 비대면 모의면접 실시
동국대, 수험생 대상 ‘학생부종합전형’ 비대면 모의면접 실시
  • 복현명
  • 승인 2021.01.14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 준비 특강, 합격사례 발표 등...오는 14일부터 신청
동국대학교 전경. 사진=동국대.
동국대학교 전경. 사진=동국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동국대학교가 이달 28일, 29일 양일간 예비 수험생을 대상으로 전형준비 안내와 모의면접 프로그램인 ‘Dream Package(찾아오는 전형안내·모의면접)’를 비대면으로 실시한다.

2020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학생부종합전형 지원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정보, 모의면접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된 이번 행사는 총 4차수로 진행되며 각 차수별로 학생 100명(총 4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Dream Package 전형안내·모의면접 프로그램은 ▲동국대 입학전형 준비 안내(자기소개서 작성·면접 준비 특강) ▲학생부종합전형 모의면접 진행 ▲‘전형알리미 Dreamer’의 합격사례 발표 등으로 진행된다. 다만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전환해 진행되는데 참가학생들은 개인적인 공간에서 개별 접속해 비대면 화상 모의면접에 참여하게 된다.

모의면접 시 입학사정관이 직접 참가학생의 자기소개서·학교생활기록부를 확인하고 면접을 진행한다. 모의면접 종료 후에는 학생 개인별 피드백과 종합 평가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강규영 동국대 입학처장은 “코로나19로 대입준비의 어려움이 많은 요즘 온라인을 활용해 시공간적 제약을 극복하고 더 많은 학생들에게 학생부종합전형 지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전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모의면접에서는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 준비 특강이 제공되는데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자기주도적으로 대입 준비를 하는 데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참가신청은 오는 14일 14시부터 1월 18일 17시까지 동국대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각 차수별 1회에 한해 신청할 수 있으며 학생이 제출한 자기소개서의 내용을 토대로 참가자를 선발한다. 모의면접 참가대상자는 이달 19일에 개별문자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복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