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보증·신용보험협회, 첫 화상회의 개최
아시아보증·신용보험협회, 첫 화상회의 개최
  • 이동욱
  • 승인 2021.01.26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광열 서울보증 사장, 행사 주관
26일 서울 종로구 SGI서울보증 본사에서 아시아보증·신용보험협회 유광열 협회장(오른쪽)이 2021 AGCIA 화상회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SGI서울보증 제공

[스마트경제] 아시아보증·신용보험협회(AGCIA, Asia Guarantee & Credit Insurance Association)는 26일 ‘아시아 보증·신용보험 사업추진 방향’을 주제로 화상회의(Virtual Meeting)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20일 AGCIA 신임 협회장으로 선임된 유광열 SGI서울보증 사장이 각 회원사들과 갖는 첫 공식일정으로, 유 사장이 이 날 행사를 직접 주관했다. 

이번 회의는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라이브 스트리밍 방식으로 진행됐다. 9개 회원사 총 19명의 임직원이 참여했고, AGCIA사무국을 맡고 있는 SGI서울보증이 4개 언어에 대한 동시 통역서비스를 제공했다. 

이 날 회의에서 AGCIA 사무국은 올해 중점 사업으로 ▲아시아 주요 국가 보증시장 공동연구 ▲신규 회원사 협회 참여 확대 방안을 발표했다. 이어서 각 회원사간 추진 사업 및 회원사간 비즈니스 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 

유 SGI서울보증 대표이사는 이날 신임 협회장 인사말을 통해 “아시아 보증보험 및 신용보험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는 플랫폼 역할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AGCIA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동욱 기자 d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