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건설, ‘양주 옥정 the 1 파크빌리지’ 29일 견본주택 개관
라인건설, ‘양주 옥정 the 1 파크빌리지’ 29일 견본주택 개관
  • 이동욱
  • 승인 2021.01.26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정신도시 내 마지막 민간분양 단지
‘양주 옥정 the 1 파크빌리지’ 조감도. 사진=라인건설 제공

[스마트경제] 양주 옥정신도시 내 마지막 민간분양 단지가 이달 공급된다.

라인건설은 경기도 양주시 옥정동 옥정택지지구 A23블록 일원에 조성하는 ‘양주 옥정 the 1 (더원) 파크빌리지’ 의 견본주택을 이달 29일 개관할 예정이다. 지하 1층 ~ 지상 10층 아파트 28개동, 총 93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84㎡A 722가구 ▲84㎡B 208가구 등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옥정신도시는 수도권 동북부 최대 규모 신도시로, 대지면적 706만 여 ㎡에 4만2019가구, 계획인구 10만7750명 등으로 계획됐다. 교육 ∙ 교통 ∙ 생활 ∙ 문화 등 각종 인프라 구축이 진행 중인 만큼, 신흥 주거타운으로 탈바꿈할 전망이다.

‘양주 옥정 the 1 (더원) 파크빌리지’ 는 단지명에 걸맞은 그린인프라를 갖췄다. 30만㎡ 규모의 독바위공원을 비롯, 옥정체육공원 등 다수의 공원이 가까워, 입주민들의 여가선용 여건이 우수하다. 또한, 단지 남쪽으로 청담천이 흐르고 있어 일부 가구에서는 탁 트인 수변 조망도 가능할 전망이다.

사통팔달 광역 교통망도 강점이다. 세종-포천고속도로를 통해 수도권 전역으로의 이동이 쉽고, 3번 국도 대체 우회도로 ∙ 덕계역-옥정지구 간 연결도로 등 도로망이 잘 갖춰져 있어 인근 지역으로 쉽게 오갈 수 있다. 차량 6분 거리에 위치한 수도권 1호선 덕계역 이용 시, 종로 ∙ 시청 ∙ 서울역 등지로 환승없이 한 번에 이동할 수 있다.

교통망 확충사업도 다수 예정돼 있다. 서울 지하철 7호선 연장선 옥정역 신설 예정으로, 서울 도봉산역까지 단 3정거장이면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양주-수원을 잇는 GTX-C 노선이 올해 초 착공을 앞두고 있으며, 수도권 1호선 회정역 신설도 예정돼 있다. 이밖에도 제2외곽순환도로가 오는 2023년 개통되면 서울 접근성이 대폭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생활 인프라도 돋보인다. 옥정신도시 중심상업지구를 비롯, 이마트 ∙ LF스퀘어 ∙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 및 쇼핑몰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인근으로 의료시설용지가 자리해, 향후 신속한 의료혜택도 받을 수 있다.

우수한 교육환경도 기대를 모은다. 단지 바로 옆으로 초등학교 예정부지가 자리해 있다. 또한, 옥정초 ∙ 옥정중 ∙ 옥정고 등 각급 학교가 근처에 있고, 순차적으로 개교를 준비 중인 학교들도 인근에 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양주시 옥정동 110-14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2년 12월 예정이다.

 

이동욱 기자 d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