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병환 농협금융지주 회장, ‘고객중심의 디지털 전환’ 통한 취임 후 첫 소통경영 개시
손병환 농협금융지주 회장, ‘고객중심의 디지털 전환’ 통한 취임 후 첫 소통경영 개시
  • 복현명
  • 승인 2021.01.27 09: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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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전환도 결국 고객을 이해하는 것에서부터 시작”
농협금융, DT 인사이트 토론회 개최
손병환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이 ‘농협금융 DT 인사이트 토론회’에서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농협금융지주.
손병환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이 ‘농협금융 DT 인사이트 토론회’에서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농협금융지주.

[스마트경제 복현명 기자] NH농협금융지주는 지난 26일 농협금융 전 계열사 디지털 부문 임직원이 참여하는 농협금융 DT(Digital Transformation, 디지털 전환) 인사이트 토론회를 개최했다.   

코로나 상황을 감안해 화상으로 진행된 이번 토론회는 ‘직원들이 시장의 디지털 신기술 동향에 대해 관심을 갖고 고객 입장에서 금융의 본질이 무엇인지 고민해 보는게 좋겠다’는 손병환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의 제안에 따라 이뤄졌다.

토론회에 앞서 직원들은 ‘CES 2021’주요 이슈에 대해 전창의 삼정KPMG 수석연구원의 강의를 들으며 시장 최신 트렌드를 살폈다. 

이후 이어진 토론회에서는 농협금융 사업에 적용할 수 있는 시사점은 무엇인지 또 금융기관이 추구해야 할 디지털 전환의 방향은 무엇인지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손 회장은 ‘디지털 전환도 결국 시장과 고객에 대한 관심과 이해에서 시작된다’는 평소 철학을 밝히며 “시장과 디지털 최신 트렌드에 늘 관심을 갖고 깨어 있으되 기술에만 매몰되지 말고 고객과 금융업의 본질을 항상 잊지 말아야 한다”며 “철저하게 고객 관점에서 고객이 불편하다고 느끼는 점을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해결해 주는 것이 디지털 전환의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지난 1일 손병환 회장 취임 후 계열사 임직원과 가진 첫 행사로 손 회장의 전략 방향에 따라 전 계열사가 일관성 있고 속도감 있게 디지털 사업을 추진토록 하겠다는 의중이 담겼다는 설명이다.

이를 위해 지주사와 계열사의 역할 분업을 명확히 했다. 계열사는 동종업계 최고의 디지털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목표 아래 작년에 수립한 DT로드맵 고도화 계획을 차질 없이 이행해 나가고 지주사는 이를  CEO 평가에 반영하는 등 이행상황을 점검해 나가기로 했다.

손병환 농협금융지주 회장은 “디지털 전문인력 확보가 사업 성공 여부를 가르는 핵심과제로 외부 전문인력을 과감히 채용해 나갈 것”이라며 “디지털 전환을 농협금융 전 계열사에 조직문화로 뿌리내리게 하는 것이 궁극적 목표로 올해 농협금융은 디지털금융 혁신을 발빠르게 추진하고 고객이 원하는 금융 플랫폼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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