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대, 정시모집 합격자 대상 대학 체험 프로그램 ‘이꿈비Ⅱ’ 온라인 개최
이화여대, 정시모집 합격자 대상 대학 체험 프로그램 ‘이꿈비Ⅱ’ 온라인 개최
  • 복현명
  • 승인 2021.02.06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윤진 이화여자대학교 입학처장이 정시모집 합격자 대상 대학 체험 프로그램 ‘이꿈비Ⅱ’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사진=이화여대.
이윤진 이화여자대학교 입학처장이 정시모집 합격자 대상 대학 체험 프로그램 ‘이꿈비Ⅱ’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사진=이화여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이화여자대학교가 지난 4일 2021학년도 정시모집 합격자를 대상으로 대학생활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도록 ‘이화와 함께 꿈을 향해 비상하라(이꿈비Ⅱ)’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이화여대는 2011년부터 매년 수시·정시모집을 합격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본 행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 12월 29일 수시모집 합격자를 대상으로 ‘이꿈비Ⅰ’을 개최한 바 있다. 

이날 실시된 2021학년도 이꿈비Ⅱ는 지난 2월 1일 발표 후 정시모집 모든 전형에서 최초 합격한 예비 이화인을 대상으로 신청자를 선착순 모집했으며 이날 행사에는 180명이 참여했다. 

이화여대는 매년 예비 이화인들을 직접 캠퍼스로 초청해 ‘이꿈비’ 프로그램을 개최해 왔으나 2021학년도부터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방식을 바꿔 진행하고 있다. 대신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실시간 운영 방식으로 행사에 참가한 예비 이화인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번 이꿈비Ⅱ는 본교에 재직 중인 교수들의 ‘미리 듣는 대학 강의’, 현재 이화여대에 재학 중인 학생들의 ‘선배가 들려주는 이화의 이야기’,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직접 캠퍼스 방문이 어려운 예비 이화인들을 위한 ‘영상으로 만나는 캠퍼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진행됐다.

‘미리 듣는 대학 강의’는 여운승 융합콘텐츠학과 교수의 ‘예술과 과학/기술, 그리고 융합의 미래’, 이지이 환경공학과 교수의 ‘대기 미세먼지의 물리화학적 특성 이해’, 김지혜 국어교육과 교수의 ‘디지털 세대의 서사 읽기 - 웹툰과 웹소설’의 3개의 강의가 개설됐고 학생들은 학과나 계열에 상관없이 관심 있는 강의를 선택해 들을 수 있었다.

소그룹 활동으로 진행된 ‘선배가 들려주는 이화의 이야기’는 현재 이화여대에 재학 중인 선배들이 멘토로 나서서 학교 소개, 코로나19로 보냈던 지난 1년의 대학생활, 학교생활 꿀팁 등의 정보를 나눴다. 참가한 예비 이화인들은 적극적으로 질문하며 이화여대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했다. 

이윤진 이화여대 입학처장은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오늘의 결실을 맺은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환영한다”며 “우리 이화는 한국의 여성 리더 양성을 넘어 국제적인 여성 인재의 요람으로 성장했으며 최적화된 교육환경으로 여러분들을 세계의 우수한 여성 리더로 키울 준비가 돼있다. 끊임없는 도전과 노력으로 시대의 길을 개척해 가고 있는 이화의 도전에 여러분이 함께 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화여대 입학처에서 매년 합격생을 대상으로 참가 신청을 받아 진행하고 있는 이꿈비 프로그램은 합격생들이 입학 전에 대학생활을 체험해 보고 교수님과 재학 중인 선배를 만나 대학생활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