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BMW, 버티컬 키드니 그릴 ‘뉴 4시리즈’ 출시
[포토] BMW, 버티컬 키드니 그릴 ‘뉴 4시리즈’ 출시
  • 이동욱
  • 승인 2021.02.06 2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거 BMW 328·3.0 CSi의 디자인 재해석
지난 5일 인천 영종도 BMW드라이빙센터에서 열린 ‘뉴 4 시리즈’ 출시 모습. 사진=이동욱 기자

[스마트경제] BMW가 올해 국내 첫 신차로 2세대 ‘뉴 4 시리즈’ 쿠페와 컨버터블을 출시했다. 

이번 모델은 지난 2013년 처음 선보인 4시리즈의 2세대 사양이다. ‘뉴 4 시리즈’는 프리미엄 중형 세그먼트의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재정의한다는 목표로 개발됐다.

쿠페는 인상적인 앞모습을 통해 독보적인 존재감을 발산한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버티컬(수직형) BMW 키드니 그릴이다. 앞 범퍼 하단까지 아래로 길게 확장된 새 그릴은 앞쪽으로 기울어진 덕분에 한층 압도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그릴 내 공기흡입구는 그간 M 모델에만 적용되던 메시 타입으로 디자인됐다. 이러한 새 BMW 키드니 그릴은 과거의 전설적인 모델인 BMW 328이나 BMW 3.0 CSi의 클래식 디자인을 바탕으로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결과물이다.

‘뉴 4 시리즈’는 강력한 엔진과 파워트레인을 기반으로 이전 세대보다 향상된 주행성능을 자랑한다. 420i 모델에는 최고 출력 184마력, 최대 토크 30.6kg·m를 발휘하는 BMW 트윈파워 터보 4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되며, 빠른 변속과 높은 효율성을 보장하는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자동변속기가 조합된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7.5초다.

4시리즈 최초로 선보이는 고성능 M 퍼포먼스 모델인 뉴 M440i xDrive 쿠페는 최고 출력 387마력, 최대 토크 51kg·m를 뿜어내는 M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을 탑재했다.

BMW ‘뉴 4 시리즈’ 쿠페. 사진=이동욱 기자

 

이동욱 기자 dk@dailysmart.co.kr

Tag
#BMW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