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정기점검… 난이도 하향·스킬 수정 등 업데이트 단행
로스트아크 정기점검… 난이도 하향·스킬 수정 등 업데이트 단행
  • 스마트경제
  • 승인 2018.12.26 10:10
  • 댓글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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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스트아크가 12일 정기점검 이후 클래스 밸런스 패치를 단행했다 / 사진=스마일게이트<br>
로스트아크가 26일 정기점검 이후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 사진=스마일게이트<br>

 

[스마트경제] 스마일게이트가 개발하고 직접 서비스 중인 MMORPG 로스트아크가 26일 정기 점검을 마치고 업데이트 내용을 발표했다.

이날 로스트아크 업데이트에서는 레이드 가디언 '칼벤투스', '레바노스', 의 난이도가 하향 조정됐다.

또한 디스트로이어 '퍼펙트 스윙' 트라이포드 '날카로운 해머'와 '무절제' 적용 시, '날카로운 해머'의 피해량 증가 효과가 차지 완료 시에만 적용되는 현상 등 스킬 관련 오류들이 수정됐다.

또한 항해·섬, 던전, 캐릭터 실리안의 지령 관련 난이도 및 버그 등이 수정됐으며 UI도 일부 개선이 가해졌다.

이하는 26일 정기점검 뒤 로스트아크의 업데이트 사항 전문.

 

[가디언 레이드]

 

칼벤투스

레이드 가디언 '칼벤투스'의 난이도를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칼벤투스가 사용하는 스킬 중, 동작 속도가 과도하게 빠른 스킬들을 기존보다 느리게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칼벤투스가 '광풍옥'을 흡수하여 강화된 상태에서 소환하는 '질풍옥' 폭파의 피해를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폭파에 맞았을 때 더 이상 피격이상이 되지 않고, 경직만 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기존보다 밀려나는 거리를 짧게 조정하였습니다. 
  • 칼벤투스가 뒤로 도약하며 전방 회오리 발사하는 스킬을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여러 회오리에 겹쳐 맞더라도 1회만 피격됩니다.
    • 회오리가 날아가는 속도가 50% 줄어들었습니다.
    • 회오리의 크기가 30% 정도 줄어들었습니다.
  • 칼벤투스의 공격에 피격당할 시 적용되는 디버프 '광풍의 저주'를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디버프 1중첩 당 증가하는 피해량을 대폭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디버프의 이름을 '광풍의 낙인'으로 수정하였습니다.
    • 디버프의 툴팁 정보를 '중첩 당 받는 마법 피해가 10% 증가한다'로 더 상세히 안내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칼벤투스가 자신의 주변에 작은 광풍 회오리를 광범위로 발생시키는 스킬을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여러 광풍 회오리에 맞더라도 1회만 피격됩니다.
      단, 이 회오리는 2단 히트되는 회오리이기 때문에 피해량은 2회 출력됩니다.
    • 작은 광풍 회오리들을 기존보다 늦게 생성하기 시작합니다. 대신 회오리들이 떨어지는 간격은 기존보다 짧아졌습니다.
  • 칼벤투스가 공중에 떠오른 뒤 작은 광풍 회오리를 대량 생성시키고 다시 착지하는 공격을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여러 광풍 회오리에 맞더라도 1회만 피격됩니다.
      단, 이 회오리는 2단 히트되는 회오리이기 때문에 피해량은 2회 출력됩니다.

레바노스

  • 레이드 가디언 '레바노스'의 난이도를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레바노스 및 레바노스 코어의 체력을 낮추었습니다.
    • 레바노스 및 레바노스 코어의 일부 스킬의 피해량을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레바노스가 광폭화 상태가 되는 HP를 25%로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레바노스가 생성하는 '정령 에너지 벽'에 닿아도 경직되지 않도록 수정하였습니다.
      또한, 벽에 닿았을 때 피해를 입는 주기를 조금 더 길게 조정하였습니다.
    • 레바노스가 사용하는 '정령에너지 폭탄 낙하'스킬의 동작을 폭탄이 떨어지고 있는 동안에도 유지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 레바노스의 일부 스킬 공격 속성을 '토 속성'으로 수정하였습니다.
      토 속성 저항을 구비할 경우 저항 효과를 받을 수 있으며, 저항이 없을 경우 데미지는 이전과 동일합니다.
    • 레바노스가 사용하는 전방 부채꼴 나무 가시 공격의 이펙트와 판정이 미세하게 일치하지 않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레이드 가디언 '레바노스'의 부위가 파괴되지 않은 상태에서 전투가 종료되면 정령보호막 버프가 사라지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스킬]

  • 디스트로이어 '퍼펙트 스윙' 트라이포드 '날카로운 해머'와 '무절제' 적용 시, '날카로운 해머'의 피해량 증가 효과가 차지 완료 시에만 적용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배틀마스터 '붕천퇴' 트라이포드 '파쇄의 질풍각' 적용 시, 피해량이 툴팁과 다르게 적용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배틀마스터 '섬열란아' 트라이포드 '약점공략'의 피해량이 툴팁과 다르게 적용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배틀마스터 '화조강림' 사용 시, 마지막 피해만 적용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인파이터 '철포난격' 트라이포드 '넘치는 힘' 적용 시, 간헐적으로 3번째 타격 이후 캐릭터가 바로 움직이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항해/섬]

  • 칼트헤르츠 섬에서 노예 해방을 더 쉽게 할 수 있도록 난이도를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칼트헤르츠 섬에서 노예가 등장하는 위치를 추가하였습니다.
    • 칼트헤르츠 섬에서 노예들이 더 자주 등장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스피다 섬에서 채광 생활스킬 '강인한 어깨' 사용 시, 프레임이 낮아지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미지의 섬 보스 몬스터 출현 이후, 미지의 섬에 입장하면 일정 시간 동안 캐릭터를 조작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해바라기 섬 특정 위치에서 캐릭터 이동이 불가능하며, 오류 메시지가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프로키온의 바다에서 보물인양 성공 시, '기에나의 바다 보물지도'가 드랍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하모니 섬의 특정 위치에서 협동 퀘스트 '향기로운 소리'가 시작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던전]

  • 특정 상황에서 카오스던전에 혼자 입장되어 클리어했을 때 보상을 획득할 수 없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해당 현상이 발생한 경우, 카오스던전 입장 횟수가 차감되지 않습니다.
  • 슈샤이어 비밀던전에서 보상상자가 벽에 가까워 열 수 없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카오스던전 '멈춰버린 미궁'의 특정 위치에서 캐릭터가 이동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카오스던전 '악몽의 동굴'의 특정 몬스터에게 피격당하거나, 디버프에 걸리면 이동할 수 없는 위치로 이동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캐릭터]

  • 베른 성 '조화의 광장' 스퀘어홀 위에서 탈 것에 승/하차 시 캐릭터가 스퀘어홀에 묻히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히프노스의 눈 섬에서 특정 승강기에 다른 캐릭터와 함께 탑승 시, 해당 캐릭터와 적대 관계 상태가 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아바타 제작 NPC에게 '[아바타] PVP 1단계' 제작 레시피로 1단계 PVP 아바타를 제작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실리안의 지령]

  • 큐브 두 번째 스테이지에서 디버프가 발생하지 않도록 난이도를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 파티 상태로 플래티넘 필드에 입장한 뒤, 한 캐릭터가 '중단하기'를 하면 마지막에 남은 캐릭터는 '중단하기'로 플래티넘 필드에서
    탈출할 수 없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UI]

  • 로스트아크 샵에서 마일리지 획득 시, 채팅창에 마일리지 획득 메시지가 중복으로 출력되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출석 이벤트 페이지에 이벤트 종료 시점을 더 명확하게 명시하였습니다.
  • 출석 이벤트 페이지 변경 후 닫았다가 다시 열었을 때 마지막으로 본 페이지가 유지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채팅 귓속말 대상 입력 시, 대상자의 캐릭터명이 자동완성 되는 UI 디자인을 변경하였습니다.
  • 일부 게임 내 텍스트 색상을 변경하였습니다.
  • 입장 수락 확인 팝업창에 표시되는 아이콘 시인성을 개선하였습니다.
  • 2차 비밀번호 입력 UI에서 최대 횟수 이상 잘못 입력하는 경우, 비밀번호 재설정 UI가 출력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기타]

  • 일부 호감도 NPC의 기본 대사가 나오지 않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대상 NPC : 파밀리아, 다데스, 쥬드, 아르데타인 네리아, 바스티안, 사샤, 세이라, 오네
  • 스퀘어홀 사용 시도 중 다른 스퀘어홀 사용을 시도하면 먼저 사용을 시도한 스퀘어홀로 이동되지만, 비용 차감 메시지는 나중에 시도한 스퀘어홀 비용으로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낚시 생활스킬 '포인트 낚시' 일부 오류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일부 텍스트의 오탈자를 수정하였습니다.
  • 특정 상황에 본인 캐릭터에게 우편을 보낼 수 있던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 증명의 전장 경쟁전 결과의 보상 텍스트가 2개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스마트경제 뉴스편집팀 press@dailysmar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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쯧쯧 2018-12-26 11:01:00
이번에도 지랄맞은 운영으로 말아먹을듯. 캐릭터간 밸런스 제대로 맞추지도 못하고, 상향을 시켜도 안 쓰는 스킬들만 상향하는 건 기본적이고, 그리고 그것도 상향해도 여전히 쓸모없고, 돈만 벌 생각만 가득한듯.
pvp도 오버밸런스인 캐릭들만 찍어누르는데, 이에대한 패치는 없고.
이런 상황에서 하향없이 경쟁전이라는 미친 시스템을 내놓고 랭킹에 3종류의 오밸캐릭들이 9할을 가득채우는 돌은 현상이 일어남.
진짜로 정작 필요한 패치 없음. 이번 레이드하향도 필요한 아크수급도 거지같은데 쓸모없는 레이드장비구조. 하향한 레이드 갈 필요가 없음. 이런 필요없는 레이드를 누가 하루에 대략 현금 5천~1만원가량을 소모하면서 클리어하려고 하겠음?
이번에도 잘 만든 게임 운영진이 말아먹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