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다, 웰컴저축은행 ‘웰뱅 든든적금’ 입점
핀다, 웰컴저축은행 ‘웰뱅 든든적금’ 입점
  • 복현명
  • 승인 2021.02.09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본 연 2%, 우대조건 충족 시 최대 연 6%까지 혜택
1만원에서 30만원까지 12개월동안 납입 가능
핀테크 기업 핀다가 신용점수가 낮을수록 높은 금리를 적용하는 웰컴저축은행의 예금상품 ‘웰뱅 든든적금’을 자사 플랫폼에 입점시켰다. 사진=핀다.
핀테크 기업 핀다가 신용점수가 낮을수록 높은 금리를 적용하는 웰컴저축은행의 예금상품 ‘웰뱅 든든적금’을 자사 플랫폼에 입점시켰다. 사진=핀다.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핀테크 기업 핀다가 신용점수가 낮을수록 높은 금리를 적용하는 웰컴저축은행의 예금상품 ‘웰뱅 든든적금’을 자사 플랫폼에 입점시켰다.

쉽고 빠른 대출 중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개인의 원활한 현금 유통을 위한 새로운 시도다.

핀다는 비대면 대출 중개,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국내 대표 핀테크 기업이다. 현재 28개의 금융기관과 손잡고 대출 확정 조건을 1분 내로 조회하는 ‘비교대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더불어 ▲신용점수 확인 ▲다가오는 상환 일정 알림 ▲신DTI/DSR 계산기 ▲추가 대출 진단 서비스 등을 선보이며 고객이 대출을 받는 것에 그치지 않고 어떻게 잘 갚을 수 있을지에 대한 관리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핀다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웰컴저축은행의 ‘웰뱅 든든적금’도 개인의 현금흐름을 다양한 분야에서 해결하기 위한 자사의 목적과 부합하는 첫 번째 시도다. 

‘웰뱅 든든적금’ 상품은 개인의 신용점수가 낮을수록 높은 이자를 받을 수 있도록 설계한 독특한 예금상품이다. 기본적으로 연 2.0%의 금리가 제공되며 우대금리 조건을 채울 경우 최대 6.0%까지 적용된다.

우대금리는 신용점수가 낮을수록 적용된다. 적금 가입 시점 조회된 예금주 본인의 신용평점이 650점을 초과하고 850점 이하인 경우엔 1.0%p, 350점 초과~650점 이하인 경우엔 2.0%p, 1점 이상~350점 이하인 경우는 3.0%p가 적용되는 것이다. 여기에 더해 웰컴저축은행에 최초 개설한 예적금 가입일로부터 30일 이내 적금 가입 시에 1.0%p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해당 상품은 월 1만원에서 30만원 이하의 금액을 납입할 수 있고 가입기간은 12개월이다.

박홍민 핀다 대표는 “핀다는 개인의 현금 흐름을 확정 조건 대출 서비스 이외에도 다양한 영역에서 꼼꼼히 디자인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고 있다”며 “신용점수가 낮다는 이유만으로 금융혜택의 사각지대에 있던 분들이 더 빠르게 대출을 갚고 더 빠르게 현금을 마련할 수 있도록 금융혜택의 발판을 마련하는 것이 핀다가 꿈꾸는 금융정보 불균형이 해소된 미래 금융의 모습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웰뱅 든든적금 상품은 핀다 애플리케이션에서 ‘신용정보’ 페이지 하단의 배너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iOS 버전의 경우는 금융상품 페이지의 첫 번째 화면에서 바로 가입할 수 있다. 핀다 신용정보 확인 서비스는 본인인증 1회면 누구나 무료로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