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대, 장애대학생 교육복지 최우수 대학 선정
숙명여대, 장애대학생 교육복지 최우수 대학 선정
  • 복현명
  • 승인 2021.02.10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회 연속 최우수 대학 선정
장애학생 맞춤형 서비스인 숙명 T.O.S 시스템으로 장애학생 교육 여건과 취업 지원 등 적극 나서
숙명여자대학교 전경. 사진=숙명여대.
숙명여자대학교 전경. 사진=숙명여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숙명여자대학교가 국립특수교육원이 발표한 ‘2020 장애대학생 교육복지지원 실태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장애대학생의 고등교육 여건 개선을 위해 3년 마다 실시하는 이번 평가는 전국 343개 대학이 참여했으며 ▲선발 ▲교수·학습 ▲시설·설비의 3개 영역에 대한 자체평가보고서에 근거해 서면평가와 현장방문평가, 종합평가의 3단계로 진행됐다. 

숙명여대는 전체 영역에서 골고루 높은 점수를 받아 총점 90점 이상으로 2011년부터 4회 연속 최우수 대학에 선정됐다.

숙명여대 장애학생지원센터는 2015년부터 숙명 T.O.S 시스템(Top leader, One-stop service, Special care)을 구축해 다양한 장애학생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밖에도 장애학생 특화형 프로그램 개발, 장애인식 개선교육 등을 꾸준히 추진하고 경사면에 위치한 캠퍼스 특성에 따라 장애학생의 이동권, 접근권을 보장하기 위한 시설 개선도 진행했다. 특히 도서관의 경우 장애학생 전용석을 별도 표기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전반적인 시설, 설비가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송윤선 장애학생센터장 겸 학생처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과 밀접 서비스를 통해 더 많은 장애학생들의 어려움을 최소화하고 학업에 정진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