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원에디션 강남’ 18일 청약 접수
서울 ‘원에디션 강남’ 18일 청약 접수
  • 이동욱
  • 승인 2021.02.16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상제·전월세 금지법 미적용
‘원에디션 강남’ 투시도. 사진=현대엔지니어링 제공
‘원에디션 강남’ 투시도. 사진=현대엔지니어링 제공

[스마트경제] 올해 서울 첫 분양단지인 ‘원에디션 강남’ 의 청약이 이달 18일 진행된다. 

‘원에디션 강남’ 은 서울 강남구 역삼동 653-4 A1블록에 지하 5층 ~ 지상 20층, 3개동 규모로 조성된다. 도시형 생활주택 전용 26 ~ 49㎡ 234가구 및 오피스텔 전용 43 ~ 82㎡ 25실 ∙ 근린생활시설 ∙ 스포츠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청약통장 및 청약조건이 필요없는 도시형 생활주택 위주로 조성된다.

‘원에디션 강남’ 은 현대엔지니어링의 하이엔드 주거시장 첫 진출작으로 차별화된 내외부 설계가 특장점이다. 우선 외부는 곡선의 건축미학을 살린 차별화된 유선형 설계를 적용했다. 생활공간 내부는 와이드 LDK 설계를 통해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일부 가구에는 강남의 파노라마 뷰를 즐길 수 있는 혁신적인 곡선 설계와 프라이빗 테라스가 적용된다.

고급 커뮤니티 및 주거 서비스도 눈여겨볼 만하다. 과거 스포월드의 명성을 잇는 멤버십 피트니스센터 ‘원피트니스’ 와 골프연습장 등 럭셔리 스포츠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개인비서 및 우편 ∙ 택배 ∙ 호텔 ∙ 항공 예약 서비스 등의 컨시어지 서비스를 준비 중이며 다이닝 서비스를 비롯, 발렛 ∙ 세탁 ∙ 방문 세차 ∙ 반려동물 케어 ∙ 홈PT ∙ 건강상담 서비스도 계획돼 있다.

상품성 못잖은 투자가치도 지녔다. 주택도시보증공사(HUG)의 분양가 심의를 거쳐 합리적인 분양가가 책정된 만큼 향후 시세차익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분양가 상한제 적용 대상에서 제외돼 취득 후 매매가 가능하다. 이달 시행되는 ‘전월세 금지법’ 도 적용받지 않아 추후 전월세를 통한 수익 창출이 용이하다. 

청약접수는 청약홈 인터넷 청약 방식이다. 당첨자 발표는 이달 23일, 정당계약은 같은 달 25일 ~ 26일까지 이틀 간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강남구 신사동 622-5에 마련돼 있다. 프라이빗한 관람과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예방을 위해 사전 예약제로만 운영되며 대표번호 전화 예약 후 방문이 가능하다.

 

이동욱 기자 d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