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대 창업지원단, 중장년기술창업센터 2021년 1차 입주기업 모집
한성대 창업지원단, 중장년기술창업센터 2021년 1차 입주기업 모집
  • 복현명
  • 승인 2021.02.16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 40세 이상 창업 3년 이내 창업자 또는 예비창업자 모집
입주 시 독서실 형태의 오픈 1인 좌석 지원, 임대료와 관리비 무료
한성대학교 창업지원단이 운영하는 성북구 중장년기술창업센터는 성공적인 창업을 준비하는 40세 이상 중장년 창업자를 모집한다. 사진=한성대.
한성대학교 창업지원단이 운영하는 성북구 중장년기술창업센터는 성공적인 창업을 준비하는 40세 이상 중장년 창업자를 모집한다. 사진=한성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한성대학교 창업지원단이 운영하는 성북구 중장년기술창업센터는 성공적인 창업을 준비하는 40세 이상 중장년 창업자를 모집한다.

중장년기술창업센터는 한성대 창업지원단과 성북구가 공동 운영하는 서울 동북권 유일의 중장년 창업자를 위한 지원기관으로 예비창업자와 3년 이내 창업기업 대상 입주, 창업교육, 전문가 멘토링, 시설지원 등 성공적인 창업 준비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2021년 1차 입주기업은 기술창업을 준비 중인 만 40세 이상 중장년 창업자, 예비 창업자 이며 세대 간 공동창업, 협업을 위해 입주기업의 30%이내의 청년창업자도 함께 모집한다. 단 예비창업자는 센터 입주 후 3개월 이내에 사업자등록을 완료해야 한다.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운영하는 1인 창조기업 관련 지원을 받는 기업의 중복 입주는 불가하며 재직자는 입주를 할 수 없다. 3개월 이내 퇴직 예정자만 예외적으로 입주가 가능하다.

입주자 평가 기준은 ▲아이템의 참신성과 사업계획의 충실성 ▲상품화 또는 고객수요의 창출가능성, 판매 또는 매출실현 가능성 ▲창업자의 의지와 사업능력, 일자리 창출의 파급 효과성 ▲지속적으로 센터 이용이 가능한자 등이다.

센터는 입주자에게 오픈형 1인 좌석, 공용장비와 회의 공간 등을 지원한다. 임대료와 관리비는 무료이며 사업자등록이 가능하다. 입주 기간은 올해 3월부터 8월까지 6개월이다. 하지만 연장(총 3회)을 통해 최대 24개월 입주가 가능하다.

신현덕 한성대 중장년기술창업센터 센터장은 “중장년 창업자들은 창업아이템에 대한 통찰력과 기술, 노하우를 충분히 보유하고 있어서 창업성공가능성이 높다”며 “다년간 우수 창업자를 육성한 센터의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활용해 성공적인 중장년 창업을 적극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신청은 오는 19일까지 이며 성북구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홈페이지에서 사업계획서를 다운 받은 후 작성해 메일로 신청이 가능하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