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피플, AI 바우처 지원사업 ‘인공지능 솔루션’ 공급기업 선정
라온피플, AI 바우처 지원사업 ‘인공지능 솔루션’ 공급기업 선정
  • 정희채
  • 승인 2021.02.17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율주행 인프라 등 그린뉴딜 정책 관련 AI 솔루션 제공

[스마트경제] AI 전문기업 라온피플이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는 2021 AI 바우처 지원사업에 2년연속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

라온피플은 AI 자율주행 인프라, C-ITS 돌발검지, AI 영상검지기 및 신호제어, 차량번호 및 보행자 인식과 관련한 AI 교통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정부 그린뉴딜 정책 과제들을 추진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AI 머신비전 전문기업이다. 

이번에 AI 바우처 공급기업으로 선정되면서 AI 자율주행 교통 인프라 및 덴탈 솔루션, 스마트팜 솔루션 등 산업 전반에 활용되는 AI 솔루션을 수요 기업에 제공하게 된다.   

특히, 라온피플은 AI 기반의 양품과 불량 제품 이미지를 학습해 자동으로 비정형 불량을 검출하고 유형별로 분류하는 검사시스템을 비롯한 산업용에 특화된 딥러닝 알고리즘과 검사용 소프트웨어 및 검사 모듈, 농작물의 생육과 병해충 방지 솔루션, 그리고 반도체, 자동차, 금속, 전기, 전자, 식품, 제약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 가능한 AI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최근에는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선정한 ‘세계가 주목하는 인공지능 스타트업 1위에 선정되면서 국내외 AI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라온피플의 AI 솔루션 도입 및 활용을 희망하는 수요기업은 3월 2일까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사업관리시스템(SMART)을 통해 접수를 하면 된다. 

또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AI바우처 지원사업은 4월부터 10월말까지 7개월간 과제당 최대 3억원 한도로 총 560억원의 예산이 지원되며, 수요 기업이 필요한 AI 솔루션을 공급기업에서 제공하고 그 대가는 전담기관에서 바우처로 지원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