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오는 22일 교내 첫 온라인 입학식 개최
동국대, 오는 22일 교내 첫 온라인 입학식 개최
  • 복현명
  • 승인 2021.02.18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Zoom·유튜브 활용, 신입생 관심도 높아
동국대학교 전경. 사진=동국대.
동국대학교 전경. 사진=동국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동국대학교가 오는 22일 ‘줌’과 ‘유튜브’를 활용한 온라인 입학식을 교내 최초로 개최한다.

이날 10시 30분부터 동국대 본관 중강당에서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2021학년도 신입생 입학식은 ▲축하 LED퍼포먼스 ▲총장 환영사, 이사장 치사, 총동창회장 축사 ▲동문 축하 영상메시지 ▲총장과 신입생들의 화상대화 ▲오리엔테이션 등으로 진행된다.

사전 신청한 1000명의 학생 중 100명의 학생들이 Zoom을 통해 무대 위 대형스크린에서 화상으로 대면하고 3000명의 학생들은 유튜브 라이브(동국대 유튜브 채널)를 통해 실시간 댓글로 참여한다.

교내 첫 온라인 입학식인 만큼 예년 입학식과는 다르게 진행할 계획이다. 

축하 LED퍼포먼스는 창의적인 공연을 통해 그동안 교육혁신에 대한 학교의 의지를 보여주고 신입생과의 화상대화는 학생과의 소통을 강조한 윤성이 총장이 신입생들과 정겨운 덕담을 나눌 예정이다.

윤성이 동국대 총장은 “비록 코로나19 상황이지만 온라인 라이브를 통해 신입생들을 열렬히 환영해주고 싶었다”며 “창의와 혁신 마인드를 심어주기 위해 기존 행사의 틀을 벗어난 새로운 방식으로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편 동국대는 대학 신입생들에게 불교정신의 핵심을 쉽게 전달하고 건학이념을 구현하기 위해 ‘불교성전’과 ‘불교입문’ 책 2권을 배부한다. ‘불교성전’은 팔만대장경의 축약본으로서 경전 중에서 뛰어난 부분과 역대 큰스님들의 어록을 새로 편집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