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육대, 예비 창업자 대상 창업캠프 개최
삼육대, 예비 창업자 대상 창업캠프 개최
  • 복현명
  • 승인 2021.02.18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육대학교가 17~18일 양일간 교내 백주년기념관 장근청홀에서 예비 창업자 30명을 대상으로 창업캠프를 개최했다. 사진=삼육대.
삼육대학교가 17~18일 양일간 교내 백주년기념관 장근청홀에서 예비 창업자 30명을 대상으로 창업캠프를 개최했다. 사진=삼육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삼육대학교가 17~18일 양일간 교내 백주년기념관 장근청홀에서 예비 창업자 30명을 대상으로 창업캠프를 개최했다. 

‘창업 새싹들 모여라!’를 주제로 열린 이번 캠프는 삼육대 대학일자리본부 스타트업지원센터가 운영하는 창업 프로그램 중 가장 기초단계에 해당한다. 창업 정보를 사례 위주로 보고 느끼고 체험하면서 창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궁금증을 해소하는 프로그램이다.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한만큼 참가자 32명 중 10명이 입학을 앞둔 예비 신입생이었다.

먼저 참가 학생들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창업 전략’ ‘나의 잠재력 어떻게 개발할 것인가’를 주제로 한 특강과 국내외 혁신사례 영상을 통해 기업가 정신과 리더십을 함양했다. 캠퍼스투어 시간에는 메이커스페이스를 비롯해 학생창업보육센터, 창업교육센터, 대학일자리본부 등 교내 창업지원시설을 견학하며 이용방법을 안내받았다.

스타트업 현직 선배들과의 소통 시간도 마련됐다.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된 이 프로그램에서 참가자들은 창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네트워크를 형성했다. 팀별로 혁신제품을 선정해 해당 제품의 기업, 시장, 타깃, BM, 마케팅, 미래가치 등 성공전략을 분석해 발표하는 팀 활동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고충기 삼육대 스타트업지원센터장은 “이번 캠프는 창업에 관심 있는 저학년 학생을 준비된 창업가로 양성하기 위한 기초교육 과정”이라며 “향후 보다 심화된 창업교육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실제 창업가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