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 겨울 시즌 공략… 제주 향토 음식 '한국인의 밥상' 선봬  
아워홈, 겨울 시즌 공략… 제주 향토 음식 '한국인의 밥상' 선봬  
  • 양세정
  • 승인 2018.12.26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이 제철 향토 음식을 소개하는 ‘한국인의 밥상’ 겨울 시즌 한정 메뉴로 ’자연 그대로 제주’를 선보인다. 사진=아워홈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이 제철 향토 음식을 소개하는 ‘한국인의 밥상’ 겨울 시즌 한정 메뉴로 ’자연 그대로 제주’를 선보인다. 사진=아워홈

[스마트경제] 종합식품기업 아워홈(대표 김길수)이 제철 향토 음식을 소개하는 ‘한국인의 밥상’ 겨울 시즌 한정 메뉴로 ’자연 그대로 제주’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자연 그대로 제주는 제주 해물비빔밥, 제주해물밥, 제주 보말칼국수, 제주 멜국, 제주 콩국, 제주 고사리육개장, 제주 몸국 등 총 7가지 메뉴로 구성됐다. ‘아워홈 한국인의 밥상 맛 기행단’이 직접 제주 곳곳을 찾아다니며 발굴한 현지 음식을 메뉴화하여 토속 그대로의 제주 음식을 만날 수 있다.

제주 해물비빔밥은 해초, 톳, 제철 야채, 전복내장과 양념된 소라를 얹어 바다 향이 가득하다. 제주해물밥은 전복 내장 소스에 소라와 톳밥을 넣고 볶아냈다. 두 메뉴 모두 톳을 사용해 식감이 좋다. ‘제주 보말칼국수’는 제주 바다에서 해초만 먹고 자라는 바다 고동인 보말을 넣은 칼국수로 시원한 국물과 보말의 쫄깃한 식감이 일품이다. 

추운 겨울 따뜻하게 몸을 데워줄 제주 향토 국물 메뉴도 있다. 제주 멜국(멸치국)은 제주 특유의 생선국으로 살이 오른 멸치와 얼갈이배추를 넣고 끓여내 담백하고 시원한 맛이 일품이다. 제주 콩국은 멸치육수에 무와 배추를 넣고 끓이다가 콩가루 반죽을 넣어 끓인 제주 향토 음식이다. 제주 고사리육개장은 제주에서 잔치 때 주로 먹던 국으로, 잘게 찢은 고사리와 돼지고기 수육, 메밀가루 등을 넣어 끓였다. 제주 몸국은 겨울철 별미 먹거리 모자반을 돼지고기 삶은 육수에 넣고 끊인 걸쭉하고 진한 맛을 내는 제주 대표 국이다.

아워홈 관계자는 “쉽게 만나기 힘든 전국 각지 제철 향토 음식을 소개하는 ’한국인의 밥상’ 메뉴가 매 계절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며 “이번 겨울 시즌에는 제주에 대해 제법 안다는 분들만 접해 봤을 제주 향토 음식을 엄선해 더욱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양세정 기자 underthes22@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