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대, 심종혁 신임 총장 취임식 온·오프라인 병행 개최
서강대, 심종혁 신임 총장 취임식 온·오프라인 병행 개최
  • 복현명
  • 승인 2021.02.23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 본연의 과업인 연구와 교육에 중점, 서강 고유의 미래 교육모델 수립 강조
서강대학교는 제16대 심종혁(사진) 총장 취임식을 23일 이냐시오관 강당에서 실시했다. 사진=서강대.
서강대학교는 제16대 심종혁(사진) 총장 취임식을 23일 이냐시오관 강당에서 실시했다. 사진=서강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서강대학교는 제16대 심종혁 총장 취임식을 23일 이냐시오관 강당에서 실시했다. 

심종혁 신임 총장은 ‘Sogang, All the Excellences’라는 슬로건을 제시하며 서강대 도약의 힘찬 첫 발걸음을 강조했다.

김상용 교목처장의 사회로 진행된 취임식은 김용수 한국예수회 관구장, 박문수 서강대학교 법인 이사장, 김광호 서강대 총동문회장, 권광석 우리은행장을 포함해 전임총장, 학·원장, 교내 구성원 등 80명이 참석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참여인원을 제한함에 따라 행사에 참석하지 못하는 교내·외 구성원들을 위해 유튜브로도 생중계됐다. 

심종혁 신임 서강대 총장은 취임사를 통해 ▲연구력 활성화 ▲서강만의 고유한 미래 교육 모델 수립 ▲학생들과의 소통을 통한 다양한 지원 시스템 구상 ▲체계적인 행정 시스템 구축 등 서강대 도약을 위한 핵심 과제를 발표했다. 

또한 실효성 있는 정책을 실행하기 위해 ‘재정 건전성 확보와 기금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4차 산업혁명, 디지털 문화, 신산업 시대 등 미증유의 빠른 속도로 변화하는 시대적 흐름에 걸맞은 21세기형 미래 대학 모델 구축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모교 출신인 심종혁 총장은 1955년생으로 1974년 서강대 수학과에 입학했고 동 대학원에서 물리학 석사를 마쳤다. 이후 미국 보스톤 웨스톤 신학교에서 신학·사목학 석사, 이태리 로마 그레고리안대학교에서 교의신학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1992년부터 서강대 교수로 부임해 총무처장, 기획처장, 대외협력처장, 도서관장, 교학부총장, 대학원장 등을 역임했다. 지난 2월 1일 자로 공식 취임했으며 임기는 2025년 1월 31일까지 4년이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