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대, 포스코와 사회적 가치 확산·사회적경제 활성화 위해 ‘맞손’
가톨릭대, 포스코와 사회적 가치 확산·사회적경제 활성화 위해 ‘맞손’
  • 복현명
  • 승인 2021.03.03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톨릭대 LINC+ 사업단-포스코경영연구원 업무협약 체결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한 프로보노 공동사업 개발·운영 협력
라준영(오른쪽) 가톨릭대학교 LINC+사업단장이 고준형 포스코경영연구원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가톨릭대.
라준영(오른쪽) 가톨릭대학교 LINC+사업단장이 고준형 포스코경영연구원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가톨릭대.

[스마트경제=복현명 기자] 가톨릭대학교 LINC+사업단이 포스코경영연구원과 지난달 26일 사회적 가치 확산과 사회적경제 활성화 도모를 위해 포스코센터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한 공동사업 개발과 운영 ▲사회적경제 생태계 강화를 위한 경영자문과 조사연구 ▲기업시민 공생가치 창출을 위한 민·관·산·학 다자간 협력 모델 발굴과 확산 등의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가톨릭대는 협약과 동시에 포스코경영연구원 연계 프로보노 과정으로 ‘제3섹터와 기업과 정신’ 커리큘럼을 신설했다.

해당 과목에서 학생들은 포스코경영연구원 프로보노와 ‘사회적경제 프로보노단’을 결성해 ▲비즈니스 전략수립 ▲재무전략 ▲해외시장개척 등 사회적경제 기업의 현안 해결을 위한 프로보노 활동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라준영 가톨릭대 LINC+사업단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한 소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돼 기쁘다”며 “가톨릭대는 앞으로도 지역 사회의 중심적 역할을 하며 사회혁신과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협약에 이어 포스코경영연구원은 장학금 500만원을 가톨릭대에 전달했다. 장학금은 포스코경영연구원 연계 프로보노 과정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학습지원금 등으로 지급될 예정이며 포스코1% 나눔재단이 후원한다.

 

복현명 기자 hmbo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