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업계 최초 벤티 사이즈 델라페 아이스드링크 출시
CU, 업계 최초 벤티 사이즈 델라페 아이스드링크 출시
  • 권희진
  • 승인 2021.03.07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BGF리테일
사진제공=BGF리테일

 

[스마트경제] CU는 업계 최초로 벤티 사이즈 컵얼음과 델라페 아이스드링크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CU가 이번에 선보이는 벤티 사이즈 컵얼음은 기존 대용량 컵얼음인 ‘빅컵얼음(230g) 보다 두 배 가량 커진 400g 용량의 상품이다. 이에 따라 함께 출시되는 델라페도 기존 대용량 아이스드링크 용량인 335ml보다 1.5배 늘어난 500ml로 기획됐다.

CU가 벤티 사이즈 컵얼음을 출시한 것은 델라페 외에도 음료를 시원하게 즐기려는 목적으로 빅컵얼음을 구매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빅컵얼음은 주로 500ml 생수, 맥주, 탄산음료 등과 동반 구매가 이뤄지며 수요가 늘고 있다. CU에 따르면 컵얼음 중 빅컵얼음 매출구성비는 2018년 33.2%에서 지난해 46.1%로 무려 12.9%p 올랐다.

이를 반영해 CU는 500ml 음료도 충분히 담을 수 있는 넉넉한 사이즈의 ‘벤티 컵얼음’을 업계 최초로 오는 11일부터 선보인다.

함께 선보이는 ‘벤티 아메리카노 2종(블랙, 스위트)’은 커피 원액의 양을 늘렸을 뿐만 아니라 콜롬비아와 브라질산 프리미엄 원두에서 추출한 커피 함량도 기존 상품보다 높여 더 깊고 진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이처럼 CU가 대용량 컵얼음와 아이스드링크를 출시한 것은 가성비, 가용비 트렌드가 지속되면서 대용량 음료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CU가 최근 3년간 용량별 델라페 아이스드링크 매출구성비를 살펴본 결과, 빅 아이스드링크는 2018년 41.2%, 2019년 51.4%, 지난해 58.9%로 꾸준히 증가했고 이에 따라 지난해 빅컵얼음 매출도 2018년보다 무려 47.3% 증가했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CU는 올해 델라페 운영 상품의 용량을 일반(230ml), 빅(335ml), 벤티(500ml), 1L 사이즈로 다양화하고 종류도 역대 최다인 34종으로 구성했다.

‘1L 델라페’는 고객 선호도가 높은 블랙, 스위트, 헤이즐넛, 복숭아 아이스티로 구성됐고 BIG델라페는 레몬, 복숭아, 청포도로 총 3종으로 확대 운영된다.

또한, CU는 콜라보 트렌드에 맞춰 인기 아이스크림 수박바, 스크류바와 콜라보한 아이스드링크를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

이 외에도 세계적으로 유명한 블루마운틴, 하와이안코나로 만든 원두 특화 델라페와 피치 우롱티, 자몽 허니 블랙티 등의 티음료도 선보인다. 해당 상품들은 이달부터 4월 중순까지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송경화 MD는 “음료 시장에 대용량 상품 트렌드가 이어지면서 더 큰 용량의 편의점 아이스드링크를 원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새로운 상품을 기획했다”며 “CU는 앞으로도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편의와 개성을 갖춘 차별화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Tag
#CU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