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크앤홀딩스, ‘은평뉴타운 파크앤타워’ 12일 홍보관 개관
파크앤홀딩스, ‘은평뉴타운 파크앤타워’ 12일 홍보관 개관
  • 이동욱
  • 승인 2021.03.12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평 최초 업무복합시설
‘은평뉴타운 파크앤타워’ 조감도. 사진=파크앤홀딩스 제공

[스마트경제] 서울 은평에 들어서는 업무복합시설 ‘은평뉴타운 파크앤타워’가 12일 홍보관을 열고 본격 분양에 돌입할 예정이다. 

파크앤홀딩스가 시행하고 신성건설이 시공하는 ‘은평뉴타운 파크앤타워’는 서울시 은평구 진관3로 36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4층~지상 10층, 연면적 약 1만7541㎡ 규모로 섹션오피스(183실)과 함께 교육·스포츠문화시설 등 총 211실이 들어선다.

‘파크앤타워’는 교육과 레저, 업무가 하나로 결합된 은평 최초의 업무복합시설로 지하철 3호선 구파발역과 약 350m 도보 3분 거리인 역세권 입지를 갖췄다. 이어 일대 핵심상권인 대형복합시설 ‘롯데몰’과 은평성모병원·산업인력공단·소방학교(예정) 등이 인접해 있다.

‘파크앤타워’는 섹션오피스와 교육·스포츠·문화시설 2개동으로 설계된다. 먼저, 오피스 동의 경우 개방형 테라스(일부), 공용 회의실, 친환경 브릿지가든 등을 설치해 업무와 휴식을 함께 즐기는 공간으로 꾸며진다. 이어 교육·스포츠문화시설은 글로벌 영어 전문 브랜드인 ‘라이즈어학원’을 필두로 스크린골프장, 볼링장 등의 입점이 확정된 상태다.

‘파크앤타워’가 들어서는 은평뉴타운은 그동안 서울에서 저평가된 곳이었다. 그러나 수색역세권 개발을 비롯해 재건축·재개발이 동시다발적으로 진행되면서 반전의 계기를 마련했다. 최근에는 △GTX-A 노선 연신내역(2023년 예정) △서부선 경전철(2028년 예정) △고양선 경전철(2028년 예정) △신분당선 서북부 연장(예정) 등 다양한 교통호재가 예고됐다. 

활성화된 상권 수혜도 기대된다. 은평뉴타운 핵심상권 지하철 3호선 구파발역은 대형복합쇼핑몰 ‘롯데몰’을 중심으로 길게 늘어선 상가를 방문하려는 이들로 북적이고 있다. 반찬가게·카페·약국·미용실·편의점·은행 등 수많은 생활밀착형 업종이 있고 뉴타운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부동산 중개업소 입점 비율도 높다.

다양한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풍부한 배후수요도 형성돼 있다. 서울데이터광장 및 경기도청에 따르면 은평구의 사업체 수는 2만4873곳으로 종사자 수는 약 9만명으로 추산된다. 은평성모병원, 한국산업인력공단 서울서부지사, 진관2동주민센터 등이 대표적이다. 여기에 오는 2022년 개발완료 예정인 소방행정타운까지 들어서면 배후수요는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쾌적한 환경도 돋보인다. ‘파크앤타워’는 북한산을 끼고 있는 은평뉴타운을 배경으로 이말산으로 둘러싸여 있다. 단지 인근에는 진관근린공원 등 대규모 공원이 위치해 있다.

분양홍보관은 은평구 통일로 1022, 헤스티아2차 1층에 위치하며 교육·스포츠문화시설 분양사무소는 은평구 진관3로 33, 은평뉴타운 꿈에그린 127호에 마련됐다.

 

이동욱 기자 dk@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