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 ‘셀럽스픽’ 론칭
롯데百,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 ‘셀럽스픽’ 론칭
  • 권희진
  • 승인 2021.03.14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롯데쇼핑
사진제공=롯데쇼핑

 

[스마트경제] 롯데백화점은 오는 15일 본점에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 '셀럽스픽'을 론칭한다고 14일 밝혔다.

셀럽스픽은 말 그대로 식품 명인과 요리연구가 등 국내 푸드 셀럽이라고 불리는 이들이 선택한 상품과 그 상품을 원재료로 한 밀키트를 한데 모아 선보이는 편집 브랜드이다. 수많은 국산 식재료들 중에서 셀럽들이 직접 만들거나 선택한 식재료만을 엄선해 백화점을 찾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상품을 제안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론칭에서 선보일 상품은 전통장 30종과 이를 주재료로 한 밀키트 3종이다.

명인의 상품은 우수한 품질뿐만 아니라 대중화되지 않은 상품이라는 점과 한정된 수량만 생산이 가능해 희소성을 갖고 있어 고객들의 수요가 높다. 롯데백화점 내 전통장 관련 상품수도 지난 2년새 2배 가까이 늘어 현재 100여종을 취급하고 있으며, 매출은 2019년 18%, 지난해 20% 증가했다.

롯데백화점은 셀럽스픽의 첫번째 셀럽으로 ‘권기옥 명인’, ‘지민정 명인’, ‘최종대 명인’ 등 3명을 선정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권기옥 궁중어육된장, 지민정 마늘 효소 고추장, 최종대 청국장 등이다.

또한 롯데백화점은 각 명인의 대표상품으로 여겨지는 전통장을 활용한 ‘밀키트’도 이달 말 경 선보인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집밥 수요의 증가로 밀키트에 대한 고객 니즈도 크게 늘어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간편하게 식사를 즐기는 1인 가구와 젊은 세대들에게 전통의 맛을 알리기에도 밀키트가 적합하다고 판단했다는 설명이다.

롯데백화점은 향후 전국각지의 숨은 요리 고수로 불리는 요리연구가와 셰프들을 발굴하고, 협업을 통해 상품과 밀키트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롯데백화점 한욱진 치프바이어(상품기획자)는 “급성장하는 집밥 트렌드와 함께 프리미엄 식재료와 밀키트에 대한 고객의 니즈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이라며 “’셀럽스픽’ 론칭을 시작으로 백화점만의 상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